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내일부터 코로나19-독감 동시진단검사에 건강보험 적용



보건/의료

    내일부터 코로나19-독감 동시진단검사에 건강보험 적용

    3~6시간 안에 코로나19-독감 진단 결과 확보
    "빠른 시간 내 적절한 대응으로 안전한 진료환경 기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313명으로 집계된 18일 서울 영등포구 선별진료소를 찾은 시민이 검사실로 향하고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

     

    정부는 오는 19일부터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를 동시에 진단할 수 있는 검사에 건강보험을 적용하기로 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강도태 1총괄조정관은 18일 "한번의 검사로 코로나19와 계절독감을 동시에 진단할 수 있는 유전자 검사(Real time RT-PCR)에 내일부터 건강보험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3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를 동시에 진단할 수 있는 시약 제품을 허가했다. 해당 제품을 사용해 의심 환자에게 검사를 실시하는 경우 3~6시간 안에 두 가지 감염병에 대한 진단 결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건강보험 적용은 인플루엔자 주의보 기간에 한정되지만, 올해는 인플루엔자 주의보 발령이 없더라도 질병관리청과 협의해 11월 19일부터 우선 적용을 시작할 예정이다.

    강 1총괄조정관은 "검사비용은 8만 원에서 9만 원 내외로 본인부담금은 코로나19 의심환자와 마찬가지로 진단검사 예산이 지원된다"며 "환자대기시간을 최소화하고 빠른 시간 내에 환자를 처치할 수 있는 안전한 진료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