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천서 오토바이 사고 잇따라…10대 사망·20대 다리 절단(종합)



경인

    인천서 오토바이 사고 잇따라…10대 사망·20대 다리 절단(종합)

    20대, 중앙선 넘은 음주운전 차량에 치여 다리 절단돼
    10대 배달원, 사거리서 폐기물 수집용 트럭과 충돌해 숨져

    음주운전 차량과 충돌한 오토바이. (사진=연합뉴스)

     

    인천에서 오토바이를 몰던 20대가 중앙선을 넘은 음주운전 차량에 치여 다리가 절단되는 등 중상을 입었다.

    인천 서부경찰서는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및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차량 혐의로 A(38)씨를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A씨는 이날 오전 4시 25분쯤 인천시 서구 원창동의 한 편도 4차로에서 만취한 상태로 쏘나타 승용차를 몰다가 중앙선을 침범해 마주 오던 B(23)씨의 오토바이를 들이받고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 사고로 B씨는 왼쪽 다리가 절단되는 등 크게 다쳐 인근 병원에서 수술을 받고 있다.

    사고 후 150m가량을 도주한 A씨는 차량 타이어 파손으로 정차했다가 인근 행인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당시 A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171%로 면허 취소 수치로 확인됐다.

    (사진=연합뉴스/자료사진)

     

    배달 대행업체에 소속된 배달원 B씨는 사고 당시 업체의 오토바이를 몰았으나 실제 배달을 하던 중은 아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유치장에 입감한 A씨를 상대로 음주운전과 도주 경위 등을 조사한 뒤 음주운전을 하다가 사망사고를 내면 처벌을 강화하는 이른바 '윤창호법'을 적용해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판단할 방침이다.

    ◇10대 배달원, 사거리서 트럭과 충돌해 숨져

    전날에는 오토바이를 몰던 10대 배달원이 사거리에서 폐기물 수집용 트럭과 충돌해 숨졌다.

    지난 10일 오후 7시 47분쯤 인천시 부평구 갈산동의 한 사거리에서 C(17)군이 타고 있던 오토바이와 D(50)씨가 몰던 폐기물 수집용 트럭이 충돌했다.

    이 사고로 C군이 크게 다쳐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사고 당시 C군의 오토바이는 굴포천역에서 부평구청 방향으로 직진을, D씨의 트럭은 부평구청에서 부평공고 방향으로 좌회전을 하던 중 사거리에서 서로 충돌한 것으로 파악됐다.

    D씨는 사고 당시 음주운전을 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C군은 배달 대행업체 소속으로 당시 음식을 배달 중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신호 위반 여부 등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는 한편, 교통사고처리 특례법상 치사 혐의로 D씨에 대한 입건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