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경수 "진실과 거짓의 싸움, 대법원에서 밝혀질 것"



경남

    김경수 "진실과 거짓의 싸움, 대법원에서 밝혀질 것"

    "절반의 진실만 밝혀져 대단히 송구, 한 치의 흔들림 없이 도정 임하겠다"

    김경수 경남지사가 9일 도청 출근길에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최호영 기자)

     

    드루킹 사건 항소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김경수 경남지사는 "대법원 상고심을 진행하면 (드루킹) 사건의 진실이 반드시 밝혀질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드루킹 사건 항소심 선고 공판 이후 첫 도청 출근길인 9일 기자들과 만나 "도민들이 걱정하신 문제를 풀기 위해 최선을 다했는데 전체를 덜어들이지 못하고 절반의 진실만 밝힌 셈이 됐다"며 "어떤 이유이던 도정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지 못한 데 대해 대단히 송구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 사건은 양형의 문제가 아니라 진실과 거짓의 싸움이고, 대법원의 판결도 유죄냐, 무죄냐의 싸움이다"며 "대법원 상고심에서 마지막 남은 절반의 진실을 밝히고, 도민들이 걱정하지 않도록 좋은 소식을 전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1, 2심과 달리 재판에 출석하는 일이 없어 도정에 전념할 수 있어 한 치의 흔들림 없이 일하겠다"며 "도민과 국민들이 이 사건의 진실에 대해 궁금해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대법원에서 조속히 결론을 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어 간부회의를 열고 항소실 실형 선고에 따른 도정 동력 차질 등에 대한 우려를 잠재웠다.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9일 오전 창원시 의창구 경남도청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 지사는 "걱정해 주신 도민과 직원들을 위해 깔끔하게 정리하고 도정에만 전념할 수 있는 결과를 기대했는데 절반만 달성하고 왔다"며 "상고심은 저한테 맡겨주시고, 직원들은 도정이 한 치의 흔들림 없이 추진되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 지사는 "상고이유서를 제출하면 지금까지 도정과 재판을 병행하면서 불가피하게 제약이 있던 부분들이 없기 때문에 보다 적극적으로 도정을 챙기고 현장 행정을 강화하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그는 "경남형 3대 뉴딜과 3대 핵심 과제는 남은 도정 기간 동안 전력을 다하고, 모든 행정력을 쏟아 추진해야 할 중요한 방향"이라며 "경남의 미래를 위해 단 한 순간도 동력을 잃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전날 항소심 방청인 가족의 코로나19 확진으로 통영에서 열린 '그린뉴딜 아이디어톤 경연대회'에 불참한 사실을 소개하며 "행정이 도저히 상상할 수 없는 아이디어들을 도민들이 현장에서 직접 느낀 문제점들을 해결 방안까지 찾아내고 발표했다"며 "한국형 뉴딜이 이렇게 가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행정이 모든 것을 해답을 내는 시대는 더는 지속하기 어렵다"며 "국민들이 스스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고 민관이 협력해서 함께 만들어나가지 않으면 뉴딜은 성공하기 어렵다"고 강조했다.

    이밖에 김 지사는 부산·경남의 행정통합 추진을 위한 공론화, 내년도 예산안에 대한 도의회의 협조, 국회 차원의 국비 확보 등에 힘써 달라고 지시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