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퀸덤' 우승한 마마무, 오늘(3일) 엠넷에서 컴백 쇼 펼쳐



가요

    '퀸덤' 우승한 마마무, 오늘(3일) 엠넷에서 컴백 쇼 펼쳐

    새 미니앨범 '트래블' 수록곡 퍼포먼스 최초 공개 예정
    타이틀곡 '아야', 아라비아풍 플루트 사운드 두드러진 곡

    3일 저녁 6시 새 미니앨범 '트래블'을 발매하는 걸그룹 마마무 (사진=RBW 제공) 확대이미지

     

    '믿고 듣는 마마무'라는 수식어를 지닌 걸그룹 마마무가 새로운 미니앨범 '트래블'(TRAVEL)로 컴백한다. 지난해 방송한 엠넷 걸그룹 컴백 대결쇼 '퀸덤'에서 우승한 마마무는 앨범 발매일인 오늘(3일) 저녁 엠넷에서 컴백 쇼를 연다.

    마마무는 이날 저녁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앨범 '트래블'을 공개한다. 솔라, 문별, 휘인, 화사 네 명 완전체가 컴백하는 것은 지난해 11월 낸 정규앨범 '리얼리티 인 블랙'(reality in BLACK) 이후 1년 만이다.

    '인생은 설렘과 두려움이 공존하는 여행과도 같다.' 새 미니앨범 '트래블'에 담긴 메시지다. 마마무는 타이틀곡 '아야'(AYA)를 포함해 '트래블', '딩가딩가'(Dingga), '척'(Chuck), '잘자'(Good Night) 곡 작업에 참여했다.

    '아야'는 아라비아풍 플루트 사운드에 레게 리듬이 더해져 그루비하고 이국적인 느낌이 강한 곡이다. 다이나믹한 변주를 느낄 수 있는 드라마틱한 구성이 특징이며, 변해버린 사랑을 '썩은 이빨'로 비유해 '썩은 이빨'은 뽑아내야 한다는 가사가 흥미롭다. 김도훈 프로듀서, 이상호가 곡 작업을 했고 멤버 문별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다.

    여기에 시원한 도로를 달리는 듯한 청량한 분위기의 '트래블', 사람과 멀어진 외로운 일상 속 신나게 놀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딩가딩가', 이별을 위해 내뱉는 장황한 설명보다 짧은 한마디가 더 크게 와닿을 수 있음을 노래한 '척', 모든 이들의 내면에는 반짝이는 다이아몬드가 있다고 일깨워주는 '다이아몬드'(Diamond), 사랑하는 이를 위한 따뜻한 애정을 녹인 '잘자'까지 총 6곡이 실렸다.

    마마무는 '트래블' 발매를 기념해 엠넷에서 컴백 쇼 '모놀로그'(MONOLOGUE)를 연다. 앞서 마마무는 지난해 방송한 엠넷 '퀸덤'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퀸덤'은 K팝 걸그룹들이 단독 컴백 쇼를 걸고 경연을 벌이는 음악 예능으로, AOA, (여자)아이들, 러블리즈, 오마이걸, 박봄이 출연했다.

    뮤직 토크쇼 형식으로 제작된 '모놀로그'는 음원 발매 3시간 후인 오늘(3일) 저녁 9시 엠넷에서 방송된다.

    3일 저녁 9시 엠넷에서 방송하는 마마무 컴백 쇼 '모놀로그' 현장 사진 (사진=RBW 제공) 확대이미지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