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문대교협, 교직원 온라인 원격연수 '전용 스튜디오' 구축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전국일반

    전문대교협, 교직원 온라인 원격연수 '전용 스튜디오' 구축

    뉴스듣기

    온라인 원격연수와 오프라인 집합연수를 병행하는 혼합연수 체계 구축
    수요자 맞춤형 상시 온라인 원격연수 가능, 현장감 있는 온라인 강의 진행

    ‘온라인 원격연수 전용 스튜디오’ 모습 (사진=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제공)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남성희, 이하 전문대교협)는 온라인 원격연수와 오프라인 집합연수를 병행하는 ‘온라인 원격연수 전용 스튜디오’를 정식 개소했다.

    스튜디오는 코로나19 시대에 교직원의 온라인 원격강의 제작 및 운영 역량을 강화하고 온ㆍ오프라인 혼합형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기반의 교수-학습 활용방법, 학생 성공을 위한 직업교육 과정의 질 관리 및 대학의 성과관리 등 상시 온라인 원격연수가 가능하고 현장감 있는 강의를 제공하기 위해 역량개발지원실 내에 마련됐다. 또한 ZOOM(영상회의 도구)을 활용하여 양방향 온라인 원격연수를 진행하고 강연자와 참석자간 실시간 소통과 상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게 됐다.

    전문대교협은 오는 10월 27일에서 28일까지 미국 버지니아대학교 류태호 교수를 강연자로 초청해 '위드(With) 코로나 시대 교육과정 운영 방향 및 성과관리 사례 과정'을 두 차례에 걸쳐 개최하여 미국 대학과의 온라인 연결을 통해 첫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학성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역량개발지원실장은 "앞으로 전문대학 교원의 온라인 교육 운영 능력 제고와 온ㆍ오프라인 학습을 결합한 블렌디드 교육과정 교수-학습법 연수 과정 확대 시행 등 온라인 원격연수 기반 구축 강화 및 환경개선을 통해 연수 참여자 확대와 전문대교협 연수 프로그램의 질 관리를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전문대교협 과정별 연수 프로그램 세부일정 및 연수 신청은 교직원 연수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