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보이그룹 마스크, 4년 만에 해체…"각자의 새 출발 응원"



가요

    보이그룹 마스크, 4년 만에 해체…"각자의 새 출발 응원"

    보이그룹 마스크 (사진=마스크 공식 홈페이지) 확대이미지

     

    2016년 데뷔한 보이그룹 마스크(MASC)가 해체했다.

    마스크는 지난 18일 공식 인스타그램에 한국어와 영어로 된 동영상을 올려 해체 소식을 직접 알렸다. 마스크는 "2016년 8월 19일 설레는 마음으로 여러분 앞에 선지 벌써 4년이 흘렀네요. 부족한 저희에게 넘치는 사랑과 응원으로 활력이 되어주셨던 마블링(팬클럽)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정말 값지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제 마스크는 그룹 활동에 마침표를 찍고 각자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고자 합니다. 마블링에게 받았던 과분한 사랑에 모두 보답하지 못한 것 같아 미안한 마음뿐이에요. 새로운 출발선에 선 저희는 각자의 자리에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는 것으로 조금이나마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함께하는 동안 많은 사랑을 보내주셨던 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언제나, 또 영원히 여러분들을 기억할게요. 감사합니다"라고 전했다.

    2016년 8월 첫 번째 미니앨범 '스트레인저'(Stranger)로 데뷔한 마스크는 남성 4인조 그룹으로 시작해 멤버 변동이 잦았다. 2018년 에이스와 이륙이 탈퇴하고 이후 도은이 탈퇴하며 우수, 희재, 이레, 문봉 네 사람이 최근까지 활동했다.

    마스크는 2017년 싱글 '티나'(Tina)와 '다해'(Do it)을 발매했고 지난해 5월 마지막 싱글 '마스케라'(MASCHERA)를 냈다. 마스크는 지난해 6월 20일부터 7월 1일까지 폴란드 바르샤바, 체코 프라하, 노르웨이 오슬로,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독일 쾰른 등 유럽 6개 지역에서 투어를 펼치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