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유상범, 아니면 말고? 여권 리스트 알고보니 동명이인



국회/정당

    유상범, 아니면 말고? 여권 리스트 알고보니 동명이인

    국감에서 옵티머스 투자자 명단 공개
    유상범 "확인해보니 민주당·청와대 관계자 이름 여럿 나온다"
    당사자인 김진표·김영호·박수현 등 즉각 반발 "확인 한번 안했다"

    국민의힘 유상범 의원이 19일 오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서울고검·수원고검 산하 검찰청들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옵티머스 사건 관련 자료를 제시하고 있다. (사진=황진환 기자)

     

    국민의힘 유상범 의원이 19일 옵티머스 펀드 환매 사태가 권력형 게이트임을 입증하려는 취지로 여권 인사들 이름이 적힌 투자자 명단을 공개했다.

    하지만 공개된 인물 대부분 동명이인으로 확인돼 당사자들이 유감을 표명하는 등 논란이 일고 있다.

    유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법사위의 서울고검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정부·여당 인사가 포함된 옵티머스 펀드 투자자'라는 명단을 공개했다.

    해당 명단에는 더불어민주당 김진표, 김경협, 김영호 의원 등은 물론 김수현 전 청와대 정책실장,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 이호철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이름이 담겼다.

    유 의원은 "확인을 해 보니 민주당·청와대 관계자의 이름이 여럿 나온다"고 말했다.

    이성윤 서울중앙지방검찰청장이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의 서울고등검찰청, 서울지방검찰청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 출석해 감사를 앞두고 생각에 잠겨있다. (사진=황진환 기자)

     

    유 의원은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에게 "동명이인일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 동명이인인지 확인했느냐"고 물었다. 이 지검장은 "문건 수사가 진행중"라고만 했다.

    이에 유 의원은 "확인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저는 수사 의지가 없다고 판단한다"고 비판했다.

    유 의원이 공개한 명단의 당사자들은 반발했다.

    민주당 김진표 의원과 김영호 의원 측은 즉각 "명단에 동명이인이 있을 뿐"이라고 반박했다.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도 "라임, 옵티머스에 여권 인사 박수현이 2억원을 투자했다고 하셨다는데, 저는 그럴만한 돈이 없는 가난한 정치인"이라며 "당사자에게 확인 한 번 하지 않고 자료를 낸다는 것에 깊은 유감"이라고 밝혔다.

    해당 명단에 거론된 민주당 김경협 의원은 "지난해 1월 증권사 담당 직원의 권유로 8개월 단기 상품에 가입했던 것일 뿐"이라고 해명한 바 있다. {RELNEWS:right}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