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블랙핑크 '붐바야' 뮤직비디오 10억 뷰…통산 3번째



가요

    블랙핑크 '붐바야' 뮤직비디오 10억 뷰…통산 3번째

    블랙핑크의 '붐바야' 뮤직비디오가 13일 오전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넘겼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의 '붐바야'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0억 회를 기록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 '붐바야' 뮤직비디오가 13일 오전 8시 26분쯤 유튜브 조회수 10억 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블랙핑크는 '뚜두뚜두'(DDU-DU DDU-DU)와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에 이어 통산 3번째 10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는 K팝 가수로서는 최초다.

    '붐바야'는 2016년 8월 발표한 블랙핑크의 데뷔앨범 '스퀘어 원'(SQUARE ONE)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다. YG엔터테인먼트는 "유튜브에 공개된 지 4년이 훌쩍 넘은 뮤직비디오임에도 9억 뷰에서 10억 뷰 도달까지 약 3개월이 소요됐다. 8억 뷰에서 9억 뷰까지 4개월 보름, 7억 뷰에서 8억 뷰까지 5개월 13일이 걸린 점을 떠올리면 매우 이례적인 추세"라고 바라봤다.

    '유튜브 퀸'이라는 명성처럼, 블랙핑크의 유튜브 상승세는 눈에 띈다. 올해 6월 26일 선공개곡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을 발표했을 때 구독자 수는 3740만 명이었으나 13일 현재 5080만 명으로 1340만 명이나 늘었다.

    블랙핑크는 지난 2일 첫 번째 정규앨범 '디 앨범'(THE ALBUM)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러브식 걸스'(Lovesick Girls)로 활동 중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