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주 뷰티산업 진흥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광주

    광주 뷰티산업 진흥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12일 오후 정순애 시의원 정책토론회 주관
    '2030 글로벌 메디시티(Medi-City)' 추진을 위한 발전 논의

    (사진=광주시의회 제공)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용집)는 12일 오후 2시 시의회 예결위회의실에서 '광주 뷰티산업 진흥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현재 광주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뷰티산업 육성에 대해 전문가들과 함께 진단하고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해 '2030 글로벌 메디시티(Medi-City)' 추진과 뷰티산업 발전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의견과 대안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는 광주예술종합학교교육원 서동균 교수와 광주보건대 조성태 교수가 기조발제를 하고 광주전남발전연구원 김봉진 연구원, 광주여자대학교 강수경 교수, 호남대학교 김지연 교수, 한국미용박물관 이 순 관장, 광주테크로파크 김성환 생체의료소재부품센터장, 성유석 광주시 식품안전과장이 토론에 참여했다.

    기조발제를 맡은 서동균 교수는 광주 뷰티산업 진흥을 위한 정책이라는 제목의 발제를 통해 "뷰티산업진흥 전담팀 신설을 통해 지역 내 뷰티산업 역량 집중을 통한 광주만의 차별화된 뷰티산업 정책을 개발하고 로컬 브랜드화 추진으로 영세성에서 특성화로 차별화를 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두 번째로 기제발제를 한 조성태 교수는 "기존 뷰티산업의 영역을 넘어 광산업, ICT, AI, 공기산업 등 신성장 산업과 유기적 연계를 통해 뷰티산업의 확장을 위해 고민해야 한다"고 밝혔다.

    토론자로 나선 광주여대 강수경 교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광주형 뷰티문화관광을 활성화하고 뷰티산업 고용 안정화를 통해 신규 일자리 창출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광주전남발전연구원의 김봉진 연구원은 "뷰티 기기의 가전 및 IT화 추세를 반영해 광주지역의 특화산업인 광산업(LED), 정보가전 산업분야와 결합해 새로운 뷰티기기 산업분야를 발굴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호남대학교 김지연 교수는 "토털뷰티산업으로써 라이프스테이지별 패션뷰티맞춤 서비스 및 제품 개발, 관련 일자리 창출, 전남지역 연계를 통한 활성화 시너지 등을 통해 멋의 도시 광주, K-뷰티밸리 특구 광주를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순 한국미용박물관장은 "K-뷰티업계의 미국시장 진출의 길은 이미 열려 있다"며 "뷰티업계에 20~30여년의 경험을 쌓은 재미동포사업가 및 전문가들을 활용해 미국시장 진출을 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순애 의원은 "뷰티산업에 대한 정책 개발과 새로운 패러다임 변화에 맞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해야 한다"며 "광주시의 2030 글로벌 메디시티(Medi-City) 추진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