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신학이 교회 정치에 좌우된다면 교회 회복은 불가능"



종교

    "신학이 교회 정치에 좌우된다면 교회 회복은 불가능"

    장신대 교수평의회, 총장인준 부결에 "신학교 자율성과 독립성 심각하게 훼손"

     

    예장통합총회 산하 장로회신학대학교 총장 인준 부결과 관련해 장신대 학내 구성원들 모두 반발하고 있다. 장신대 학생회와 직원평의회가 잇따라 입장문을 낸데 이어 교수들도 비판에 가세했다.

    장신대 교수들은 예장통합총회의 총장 인준 부결은 “신학교의 자율성과 독립성을 심각하게 훼손한 결정”이라고 비판했다.

    장신대 교수평의회는 지난 24일 “총회의 장로회신학대학교 총장 인준 부결에 대한 교수평의회 입장”을 통해 참담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교수평의회는 신학교가 교단 정치에 휘둘리게 된 것에 우려의 목소리를 높였다.

    교수평의회는 “장신대 학생과 직원, 교수, 이사회는 교단 신학교로서의 공정성을 엄격히 지켜가기 위해 정당한 절차와 합법적 과정을 통해 총장을 선임했다”면서 “이 과정을 숙고하지 않은 채 총회가 파송한 이사회의 결의까지 번복한다면 신학교는 정치적 힘에 좌우되고 교회는 길을 잃게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교회 정치가 교회를 평안하게 하고 성도들을 행복하게 하는 통로여야 하는데, 이번 총회의 정치는 신학교육을 위협하고 학교가 선임한 총장을 박수로 인준한 전통마저 무너뜨렸다”며 절망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교수들은 또 “신학이 교회의 정치적 힘에 따라 움직인다면 교회의 회복은 불가능하다”면서, 총회장과 신학교육부장에게 “총장인준 부결에 대한 책임있는 설명과 향후 대안을 마련해줄 것을 엄중히 요청한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