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장제원 "분노조절 장애" vs 이재명 "X묻은 개가 나무라듯"



정치 일반

    장제원 "분노조절 장애" vs 이재명 "X묻은 개가 나무라듯"

    • 2020-09-19 16:16

    조세연 보고서 비판 놓고 이재명-국민의힘 의원들 SNS서 날선 설전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9일 자신을 비판하는 국민의힘 의원들과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를 통해 날선 설전을 벌였다.

    이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복이 불의에 공분하는 것은 국민능멸보다 백배 낫다"며 자신을 "희대의 분노조절 장애 도지사"라고 비판한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을 향해 직격탄을 날렸다.

    그는 "'머슴 주제에 주인의 돈을 가지고 '국민이 돈맛 알면 큰일 난다'고 하는 귀당 대표님 말씀에는 어떤 조언을 하시겠냐"며 "내로남불 비판 피하시려면 공분한 저에게 '분노조절' 말씀하시기 전에, 국민 능멸한 김종인 대표님께 '국민 돈맛' 발언 사과부터 요구하라"고 했다.

    그러면서 "귀당의 무고한 생명까지 뺏은 인권침해나 수백억 차떼기 부정부패의 과거는 그렇다 치고, 지금 실시간으로 벌어지는 수십억 재산은닉, 천억대 직무 관련 의심 거래는 모르쇠 하며 극소액의 형식적 문제를 침소봉대하여 'x 묻은 개가 겨 묻은 개 나무라듯' 하는 귀당 인사들에게는 뭐라 하시겠느냐"고 몰아붙였다.

    장 의원은 전날 밤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국민의힘을 '희대의 사기집단'이라고 비판한 이 지사를 겨냥해 "자신을 향한 비판에 대해, 분노조절 하나 제대로 하지 못하면서, 어떻게 다원화된 국민들의 요구를 아우르면서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수 있겠냐"고 지적했다.

    이 지사는 또 다른 페이스북 글에서 "지자체에 지역화폐가 확산하면 단점이 심화할 수 있다"고 지적한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을 향해 "언론 뒤에 숨지 말고 공개 토론하자"고 제안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