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BTS, 3~9월 美 트위터에서 가장 언급 많은 가수 1위



가요

    BTS, 3~9월 美 트위터에서 가장 언급 많은 가수 1위

    그룹 방탄소년단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그룹 방탄소년단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트위터 안에서 최다 언급된 가수 1위에 올랐다.

    '버라이어티' 등 외신은 트위터가 15일(현지 시간) 발표한 '트위터 프롬 홈'(Twitter From Home) 보고서를 인용해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이 본격화된 올해 3월 1일부터 9월 1일까지 6개월 동안 미국 내 트윗 활동을 분석한 내용을 보도했다. 그 결과 트위터상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가수는 방탄소년단으로 나타났다.

    총 10위까지 공개된 이번 순위에 한국 가수는 3팀이었다. 1위를 차지한 방탄소년단을 포함해 각각 6위와 8위를 기록한 NCT, 에이티즈가 그 주인공이다. 2위는 카니예 웨스트, 3위는 비욘세, 4위는 드레이크, 5위는 메건 더 스탤리언, 7위는 배드 버니, 9위는 카디비, 10위는 해리 스타일스였다.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21일 첫 번째 영어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를 발매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다이너마이트'는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은 물론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다시 한번 한국 가수 최초의 새 기록을 썼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