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주 거리 두기 완화…실내 체육시설 등 자영업자 '숨통'



광주

    광주 거리 두기 완화…실내 체육시설 등 자영업자 '숨통'

    7개 업종 휴업 끝내 영업 재개··문 열자 이용객 발길 이어져
    일부 코로나 우려에 20일까지 휴업 유지하기도

    15일 한 시민이 광주 서구 한 스크린골프장에서 연습을 하고 있다.(사진=김한영 기자)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조치 완화로 실내 체육시설 등이 다시 문을 열면서 소상공인들이 생계에 숨통이 트였다며 크게 반겼다.

    15일 낮 12시 10분쯤 광주시 서구의 한 스크린 골프장.

    전날 정오부터 광주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완화되면서 골프장 문을 열고 손님을 맞았다. 이들은 전보다 더 철저하게 방역수칙 등을 준수하며 영업을 시작했다.

    스크린골프장에서 일하는 신모(58·여)씨는 "스크린 골프장의 경우 다들 떨어져 자기 샷만 하기 때문에 다른 고위험군 시설보다 덜 위험하다"며 "아직 손님은 별로 없지만 문을 연 것만으로도 마음이 놓인다"고 말했다.

    같은 날 광주 북구 중흥동의 한 스크린골프장에도 손님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이날 스크린골프장을 이용하는 손님들은 전자출입 명부 등록, 체온측정, 손 세정제 사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한 뒤에야 2명씩 골프장 안으로 들어갔다.

    스크린골프장 업주들은 방 하나에 손님은 2명까지만 받을 수 있어 3~4명이 하는 정상 영업과는 차이는 있지만, 그래도 18일 만에 가게 문을 열면서 숨통이 트였다는 반응을 보였다.

    스크린골프장을 운영하는 권모(44)씨는 "정부에서 가지 말라고 했던 시설이다 보니 정상적으로 회복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 같다"며 "그래도 집합금지 조치가 계획보다 빨리 풀린 만큼 정부지침을 잘 지키면서 영입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광주 서구 풍암동에서 피시방을 운영하는 김모(42)씨도 이날 오전부터 방문객을 맞느라 분주했다.
    피시방을 운영하는 김씨는 "지난 14일 청소를 시작한 뒤 오후부터 손님을 받았다"고 말했다.

    15일 시민들이 광주 서구의 한 볼링장에서 볼링을 즐기고 있다.(사진=김한영 기자)

     

    같은 날 오후 광주 서구의 한 볼링장 안은 오랜만에 문을 열면서 모처럼 활기가 넘쳤다.

    이날 시민들은 레인별로 2인 이하로 제한한다는 방역수칙을 지키며 볼링을 즐겼기 때문이다.

    볼링장을 운영하는 김모(58)씨는 "집합금지 조치로 천만 원 이상 손해를 봤다"며 "그나마 문을 열어 조금은 숨통이 트일 것 같다"고 말했다.

    15일 영업을 중단한 광주 서구의 한 헬스클럽(사진=김한영 기자)

     

    코로나 우려에 완화된 조치에도 문을 열지 않은 곳도 있었다.

    광주 서구 쌍촌동에 있는 한 헬스클럽은 오는 20일까지 휴업을 하기로 했다. 서구 금호동의 한 당구장도 20일까지 영업을 잠정 중단하기로 했다.

    한편 광주시는 코로나19 재확산 시 언제든지 다시 거리두기 강화로 돌아갈 수밖에 없는 만큼 방역수칙 엄수 등 계속 협조해줄 것을 시민에 당부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