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4호 태풍 '하구핏' 영향권…집중 폭우 더 강해진다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청주

    4호 태풍 '하구핏' 영향권…집중 폭우 더 강해진다

    뉴스듣기

    (사진=연합뉴스)
    4호 태풍 '하구핏(HAGUPIT)'의 영향권에 들면서 집중 폭우의 강도는 더욱 강해질 것으로 보인다.

    2일 청주기상지청에 따르면 중국 남동해안(상해남쪽)을 향해 이동 중인 4호 태풍 '하구핏'에 동반된 매우 많은 양의 수증기가 우리나라로 추가 유입되면서 앞으로 내리는 비의 강도는 더욱 강해지겠다.

    충북지역에는 3일까지 100~200㎜, 특히 북부지역에 최대 300㎜의 많은 비가 내리겠다.

    이후에도 강한 비가 이어지며 5일까지 총 누적강수량은 100~300㎜을 보이겠다. 최대 500㎜가 넘는 지역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정체전선의 영향을 직접 받는 지역을 중심으로는 천둥·번개와 돌풍을 동반한 시간당 50~100㎜의 매우 강한 비가 오겠다.

    (사진=청주기상지청 제공)
    3일 오전까지는 북부를 중심으로 시간당 100㎜ 이상의 매우 강한 국지성 호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청주기상지청은 "태풍 '하구핏'이 중국내륙에서 열대저압부로 약화되는 시기에 방출되는 수증기의 양이 더욱 많을 경우 5일 이후 비의 강도는 더욱 강해지고 강수량도 늘어날 가능성이 있겠다"며 "산사태와 축대 붕괴, 저지대 침수 등 피해에 각별히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4호 태풍 '하구핏'은 최대풍속 19m/s(68km/h), 중심기압 998hPa, 강풍반경 240km의 세력으로 타이완 타이베이 남동쪽 약 380km 해상에서 시속 17km의 속도로 북서진하고 있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