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포항 한동글로벌학교 '한동 엑스포 2020'으로 학습결과물 공유

뉴스듣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톡 URL



포항

    포항 한동글로벌학교 '한동 엑스포 2020'으로 학습결과물 공유

    뉴스듣기

    29일 온·오프라인으로 전시

    '한동 엑스포 2020 - 성장(Growth)'이 29일 한동글로벌학교에서 개최됐다.(사진=자료사진)
    한동글로벌학교(교장 박혜경)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수업과 등교수업을 병행했던 2020년 1학기 동안의 학습결과물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전시하는 '한동 엑스포 2020 - 성장(Growth)'을 7월 29일 학교 교정에서 개최했다.

    이번 '한동 엑스포 2020'은 공연예술기획 수업을 듣는 11학년(고2) 학생 44명이 각 학년별로 온라인으로 수업 했던 과제와 등교 후 각 과목별 수행평가 결과물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전시한 창의 활동이었다.

    학생들은 직접 각 과목별 전시회를 기획하고 온라인 홈페이지를 구축해 학교를 방문하지 못하는 부모님들에게 자신들의 한 학기 동안의 성장을 확인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선사했다.

    이번 행사는 11학년 학생들이 학년별 온라인 과제와 수행평가 결과물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전시한 창의 활동이다.(사진=자료사진)
    행사를 총괄한 학생 디렉터 조이삭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두 달 동안 온라인 수업의 한계를 극복하며, 과제와 학업에 최선을 다한 학생들이 자체적으로 그 결과물들을 정리해 전시했다"며 "당연하게 여기던 것들의 소중함을 느끼며 감사의 의미를 담은 온라인, 오프라인 전시회를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준비하고 진행했다"고 말했다.

    당일 한동 엑스포에서는 각 과목별 전시, 과목 체험부스 운영, 코로나 대응 면역 Up 체조, 야외 버스킹, 펀드레이징, 학교 홍보엽서 판매, 코로나 관련 학생 특별영상 등이 진행됐으며,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참가자가 투명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했다.

    이번 엑스포에서 펀드레이징으로 얻은 수익은 경북북부 제2교도소와 코로나19 선별 진료소인 포항시 북구보건소에 기부된다.

    각 교실에서 수업 설명과 성과를 전시물과 활동으로 표현하고 있다.(사진=자료사진)
    펀드레이징팀 리더인 김도훈 학생(11학년)은 "현재 코로나 사태로 인해 많은 도움이 필요한 경북북부 제2교도소에 있는 재소자들과 보건소에서 종사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이 두 곳에 기부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한편, '한동 엑스포 2020 - 성장'은 한동글로벌학교 홈페이지나 SNS를 통해 찾아볼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