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거짓 진술 '송파 60번' 고발…광주시 구상권 검토



광주

    거짓 진술 '송파 60번' 고발…광주시 구상권 검토

    이용섭 시장 코로나19 대시민 호소문 통해 "사실 은폐로 수많은 시민들 고통"

    (사진=자료 사진)

     

    광주 방문 사실을 숨겨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불러온 서울 송파 60번 확진자가 경찰에 고발됐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19일 광주시청에서 코로나19 대시민 호소문을 발표하면서 "거짓 진술로 감염 확산을 초래한 송파 60번 확진자에 대해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따라 광주경찰청에 고발 조치했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한 사람의 분별없는 광주 친척 방문과 밀접 접촉, 그리고 확진 판정 이후 광주방문 사실 은폐로 인해 확진자가 계속 늘어나고 있고 수 많은 시민들이 피해와 고통을 받고 있다"며 "구상권 청구도 적극적으로 검토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사례처럼 개인 간 만남과 밀접 접촉을 통해 전파되는 지역감염은 방역 당국이 아무리 물샐 틈 없는 노력을 하더라도 도저히 막을 수가 없다"며 "시민 모두가 방역의 주체가 돼 방역수칙을 지켜주지 않으면 지역감염 확산을 차단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우리는 평화로웠던 일상을 잃어버렸다. 경제 현장이 멈춰 섰고, 일자리를 잃은 분들도 많다"며 "그런데 일부 시민들의 '나 하나쯤' 방심이 광주 공동체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어 "시민 여러분이 한마음 한뜻으로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면 광주시는 모든 노력을 다해 반드시 코로나19 사태를 조기에 종식하겠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서울 송파 60번째 확진자는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광주를 찾아 다수의 친인척을 만났고, 15일 방역당국으로부터 확진 판정을 받았다.

    광주전남에서는 송파 60번째 확진자와 접촉한 친인척 9명과 이들과 접촉한 3명 등 모두 12명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아 방역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