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찰, '북한동포직접돕기운동' 이민복 단장 내사 착수



경인

    경찰, '북한동포직접돕기운동' 이민복 단장 내사 착수

    거주지 고려해 관할인 경기북부지방경찰청으로 사건 이관

    (사진=연합뉴스)

     

    경찰이 경기도에서 수사 의뢰한 대북 전단 살포단체 중 하나인 북한동포직접돕기운동 대북풍선단에 대해 내사에 착수했다.

    경기북부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사기 및 횡령 등의 혐의로 수사 의뢰된 이민복(62) 단장에 대해 내사 중이라고 8일 밝혔다.

    경찰은 이 단장이 후원금을 다른 목적으로 유용했거나 북한 주민들을 도와주겠다고 빙자해 후원금을 모집하지는 않았는지 등을 살펴볼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표는 정부의 자제 권고에 따라 지난 2018년 4월부터 대북 전단을 살포하지 않았고 후원금을 유용한 적이 없어 조사에 응하겠다는 입장인 것으로 전해졌다.

    아직 경찰로부터 출석 요구는 받지 않았다.

    서울지방경찰청은 당초 대북 전단 살포단체 관련 수사를 일괄적으로 진행하려다 이 단장에 대해서는 경기북부지방경찰청으로 사건을 이관했다. 이 같은 결정에는 이 단장의 거주지가 경기 포천인 점이 고려됐다.

    앞서 경기도는 지난달 자유북한운동연합(대표 박상학), 순교자의 소리(대표 폴리현숙), 큰샘(대표 박정오), 북한동포직접돕기운동 대북풍선단(대표 이민복) 등 4개 대북 전단 살포단체를 사기·자금유용 등의 혐의로 경찰에 수사 의뢰했다.

    경기도는 이 단장의 대북 전단 살포 장비를 영치하고 불법 건축물로 확인된 거주지에 대해 철거를 명령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