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남중생 성희롱 논란 김민아 "정부 유튜브채널 하차 논의중"



미디어

    남중생 성희롱 논란 김민아 "정부 유튜브채널 하차 논의중"

    문체부 "제작진과 논의 중"
    시청자들 "김민아 하차 요구"

    (사진=SM C&C 제공/자료사진)

     

    정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남중생에게 성희롱성 발언을 해 논란을 빚은 JTBC 기상캐스터 출신 방송인 김민아(29)의 프로그램 하차가 논의 중이다.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는 "제작진과 논의중이며 김민아가 심각성을 느끼고 있어 본인 의사도 들으려고 한다. 불편해하는 분들이 있어 하차가 제일 좋은 방법이면 고려해볼 수도 있다"면서도 "일방적으로 결정할 수 없어 제작진이나 출연자들과 재발 방지와 대응 등 절차를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민아는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개인적인 영역을 방송이라는 이름으로 끌고 들어와 희화화시키려 한 잘못을 분명히 인지하고 있다"며 "저로 잘못된 일, 제가 책임지고 상처받은 분들께 모두 직접 사죄드릴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선 넘는' 행동과 발언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그는 "자극적인 것을 좇지 않고 언행에 각별히 조심하겠다"고 강조했다.

    김민아는 최근 유튜브 '대한민국 정부' 채널의 '왓더빽' 코너 시즌2에서 화상으로 연결된 남자 중학생에게 "에너지가 많을 시기인데 그 에너지는 어디에 푸냐", "혼자 집에 있을 때 뭐하냐" 등 성희롱으로 해석될 수 있는 질문을 던져 비판을 받았다. 이 동영상에는 '중학생한테도 선 없는 김민아...불쌍해ㅠㅠ 중학생'이라는 소제목도 붙었다.

    논란이 커지자 대한민국 정부 채널은 해당 콘텐츠를 비공개 처리했다. 또 사과문을 올려 "학생 출연자와 코너 진행자인 김민아가 나누는 대화 중 일부가 적절하지 못하다는 의견이 있어 해당 부분을 수정해 재게시하고자 잠시 비공개로 설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채널 시청하시는 국민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며 "앞으로 유튜브 동영상 제작 시 좀 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좋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유튜브 왓더빽 영상 캡처/자료사진)

     

    그러나 시청자들의 반응은 거세다.

    한 시청자는 "김민아씨는 다른 프로그램은 몰라도, 이 채널에서만큼은 당장 하차하라"며 "교대 출신에 한때 임용 고시를 준비했던 사람이던데 소름돋고 씁쓸하다"고 댓글을 달았다.

    다른 시청자는 "성별을 떠나 통화자에게 방송으로 수치심을 느끼게 해놓고 사과하면 덮어지나? 재발 방지를 위해 이번 일은 엄중히 방송 중단이나 제작자들을 교체해야 한다"고 했다.

    또 다른 시청자도 "김민아 아나운서의 하차를 요구한다"며 "남자아나운서가 여중생에게 "집에 혼자 있을땐 뭐하냐", "그 에너지는 어디서 푸냐", "지금 나랑 같은 생각하고 있는거냐"라고 했으면 어떻게 됐을까? 방송계 퇴출과 더불어 법적제재를 받았을 텐데 사과 이전에 '대한민국 정부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은 해당 영상을 삭제하면서 숨기기 급급했다"고 지적했다.

    경인교대 출신인 김민아는 승무원과 리포터 등을 거쳐 JTBC 기상캐스터로 데뷔한 이후 각종 방송에서 활동하고 있다.{RELNEWS:right}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