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네이버, 애플과 손잡고 음원시장 장악 드라이브



IT/과학

    네이버, 애플과 손잡고 음원시장 장악 드라이브

    네이버 바이브, 애플워치 탑재…디바이스 확대 예정

    바이브X애플워치(사진=네이버 바이브 제공)

     

    네이버가 애플과 손잡고 음원시장 장악에 드라이브를 건다.

    네이버 바이브(VIBE)는 애플워치에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지원 기능이 탑재된 바이브앱 iOS 1.13.2 버전을 지난 29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바이브는 애플워치에서 '리모트 재생 모드'와 '단독 재생 모드'를 지원한다. 리모트 재생 모드에서는 애플워치와 연결되어 있는 기기의 '이어지는 노래' 목록을 확인할 수 있고, 마음에 드는 노래에 바로 '좋아요(♡)'를 누를 수 있다. 단독 재생 모드에서는 아이폰으로 직접 실행하거나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아도, 애플워치만으로 바이브의 핵심 기능과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워치OS 6.1 이상 버전에서 지원된다.

    바이브는 애플워치 탑재를 시작으로 '멀티 디바이스(Multi-Device)'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 바이브는 자동차에서도 편리하게 추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도록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서비스 중이며, 네이버의 AI 플랫폼 클로바(Clova)와 연동하여 음성 인식으로 바이브를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운영체제(OS) 제한 없이 바이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윈도우 PC앱과 맥OS 앱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윈도우 PC앱은 7월 중 출시 예정으로, 현재 막바지 점검 중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