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키 얼마냐' 물었을 뿐인데…美 10대 묻지마 총격



미국/중남미

    '키 얼마냐' 물었을 뿐인데…美 10대 묻지마 총격

    시카고 경찰, 19세 흑인 1급 살인혐의로 기소

    (사진=시카고 경찰청 홈페이지)

     

    미국의 10대 흑인 소년이 자신의 키를 물어봤다는 이유로 또래 흑인 2명의 등 뒤에서 총을 쏴 무차별 살해하는 어처구니없는 사건이 발생했다.

    시카고 경찰은 16세와 17세 흑인 소년 2명을 총격 살해한 혐의로 19살 흑인 러로이 배틀을 체포했다고 29일(현지시간) ABC 방송 등 미 언론이 보도했다.

    사건은 지난 20일 시카고의 한 편의점에서 발생했다. 흑인 소년 프랜시스(17)와 라일리(16)는 사탕을 사기 위해 동네 편의점을 찾았다가 앞에 줄을 선 192㎝ 장신의 러로이 배틀을 발견했다.

    프랜시스와 라일리는 배틀에게 키가 얼마인지를 묻고, 자신들도 언젠가 그렇게 키가 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과정에서 어떠한 언쟁도 없었다.

    그런데 배틀은 이후 집으로 돌아가는 프랜시스와 라일리를 뒤쫓아가 '묻지 마 총격'을 가했다.

    (사진=시카고 경찰청 트위터 캡처)

     

    프랜시스는 가슴과 등에 치명상을 입었고, 라일리는 등과 왼쪽 다리에 총을 맞아 시카고 대학병원으로 후송됐으나 결국 숨졌다.

    수사에 나선 시카고 경찰은 사건 현장에서 9개의 탄피를 회수했다. 폐쇄회로(CC)TV 영상에 따르면 배틀은 또래 소년들에게 총을 쏜 뒤 쓰레기통에 총을 버리고 달아났고, 근처 모텔에 숨어있다가 경찰에 붙잡혔다.

    시카고 경찰 관계자는 "숨진 아이들이 배틀에게 키를 물어봤을 때 언쟁이 벌어지지 않았다. 배틀을 화나게 할 어떤 이유도 없었다"며 "이들은 서로 원한 관계를 가질 만한 아는 사이도 아니었다"고 말했다.

    배틀의 보석 청구는 거부됐고, 그는 1급 살인 혐의로 기소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