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웹툰 '마음의 소리', 5045일-1229화 대장정 마무리



문화 일반

    웹툰 '마음의 소리', 5045일-1229화 대장정 마무리

    네이버웹툰 '마음의 소리', 6월 30일 완결
    2006년부터 연재 시작해 1229화로 끝

    (사진=네이버웹툰 제공)

     

    누적 조회 수 70억 건을 기록하며 웹툰 시장의 인기를 이끈 네이버웹툰 '마음의 소리(글·그림 조석)'가 오는 30일 14년의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네이버웹툰은 29일 "지난 2006년 9월 8일 1화 '마음의 소리-진실'로 시작한 화요웹툰 '마음의 소리'가 1229화를 끝으로 14년간 이어온 연재를 마무리한다"고 전했다.

    국내 대표 웹툰 작품 중 하나인 조석 작가의 '마음의 소리'는 서울 은평구에 사는 한 가족의 코믹한 일상을 옴니버스 형식으로 그렸다. 조석 작가와 가족들의 일상을 기반으로 기승전결이 뚜렷하면서도 어디로 튈지 모르는 전개로 연재 초반부터 독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 5045일간 1229화 연재…최장기간 무 휴재 기록

    '마음의 소리'는 대한민국 웹툰 시장에서 어떤 작품도 기록하지 못했던 성과를 남겨왔다. 연재를 마무리하는 6월 30일 기준 총 5045일 동안 최장수 연재 웹툰으로 총 1229화에 달하는 스토리를 전했다. 최장기간 무(無) 휴재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흔한 지각 한번이 없었던 작품으로, 작품 자체의 재미와 더불어 '성실한 연재'는 작품의 트레이드 마크가 되기도 했다.

    5045일 동안 총 누적 조회 수 70억 건, 누적 댓글 수 1천 5백만 건을 기록하며 경쟁이 치열한 웹툰 시장에서 꾸준히 높은 인기를 이어왔다.

    지난 17일 조석 작가의 소셜 채널을 통해 완결 소식이 알려지자 독자들은 "아직 끝나면 안 돼요" "오랜 시간 수고 많았어요" "'마음의 소리'를 연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등 댓글을 통해 아쉬움과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마지막 '마음의 소리' 작업을 끝낸 조석 작가는 "다 그렸다는 마음으로 '마음의 소리'를 마칠 수 있어 운이 좋다고 생각한다"며 "은퇴가 아니니까 이 마음을 갖고 다른 웹툰도 열심히 그리고 싶다"고 소회를 전했다.

    네이버웹툰은 마지막 화가 공개되는 29일 밤 11시 동료 작가들의 축전과 굿바이 영상이 포함된 이벤트 페이지를 공개한다. 이외에도 14년간 연재된 '마음의 소리' 레전드 편을 볼 수 있는 '다시 보는 레전드 모음'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조석 작가에게 감사 및 축하의 댓글을 남기고 싶은 독자들은 '마음의 소리' 마지막 화 감상 후 댓글에 남길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