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백종원이 롱피자집 사장에 전한 '장사의 길'



방송

    백종원이 롱피자집 사장에 전한 '장사의 길'

    사진=방송 화면 캡처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초심을 잃어 가던 부천 롱피자집 사장을 향해 따끔한 충고 섞인 '장사의 길'을 전했다.

    지난 24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여름 특집 긴급점검에 나선 백종원이 롱피자집 위상 상태를 살펴보고, 이곳 사장과 마주하는 모습을 담았다.

    두 사람이 만나기에 앞서 롱피자집은 위생관리에서 평균등급 D를 받아 '워스트'(WORST) 가게에 오른 상황이었다. 지난 방송 당시 뛰어난 위생 상태를 자랑했던 면모와는 상반된 현실이었다.

    "내가 왜 왔을 것 같나?"라는 백종원 물음에 사장은 "잘못한 게 있어서… 시키는 것 잘 안 하고 그래서…"라고 답했다.

    백종원은 '백종원 피자' 등 새 메뉴와 해당 원산지 표시 등을 추가하지 않은 이곳 메뉴판을 접한 뒤 "원산지 표시는 문제다. 큰일나는 거다. 법적인 사항이잖나"라고 지적했다.

    롱피자집의 오븐, 냉장고, 각종 조리도구에 들러붙은 찌든 때를 지적하면서도 백종원은 실망감을 감추지 못했다. 그는 "내가 무안해서 더는 못 찾아내겠다. 내가 그렇게 믿고 응원했던 사람인데…"라며 말을 잇지 못했다.

    백종원은 "조금만 더 신경 쓰면 되는 거잖나. 장사가 안 될 때는 의욕이 없어서 못 할 수도 있다"며 "지금 장사가 되고 손님도 있고 한데 이러는 것은 나태하기 때문"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내가 사장님 예뻐한 이유는 룰대로 하려는 모습 때문이었다. 이제는 아는데 안 하는 거잖나"라며 "나 같으면 영업시간을 한 시간 줄이더라도 하루하루 청소를 더했을 것이다. 뭔가 보여줘야 하니까"라고 덧붙였다.

    그는 "정말 누가 봐도 이 사람이 음식에 대한 방법을 잘 모르고, 메뉴에 대한 이해도가 없을 뿐이지 가르쳐 준 것, 전달해 준 것만큼은 철저히 지키는 매력이 있었잖나"라는 말로 사장의 변화에 아쉬움을 토로했다.

    이에 롱피자집 사장은 차마 고개를 들지 못한 채 "죄송하다"고만 말했다.

    백종원은 "또 다시 청소해야 하고, 손님 없을 때 일해야 하고, 나와서 밝은 표정 지어야 하고 이게 장사의 길이다. 외롭고 힘든 길"이라며 "그런데 그 결과가 잘 되고 누구에게 모범이 돼야 우리도 보람이 있잖나. 나만의 가게를 만들었어야 할 것 아닌가"라고 강조했다.

    이어 "내가 안 본 데도 많으니까 제발 다시 한 번 마음 먹고 하나하나 구석 구석 잡으면 올라갈 수 있다"며 "이러면 안 된다. 이러다가 다 사라진다. 몸에 하나하나 익혀야 한다. 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백종원이 가게를 떠난 뒤 사장은 제작진과 나눈 인터뷰에서 "치울 때는 또 치웠는데, 전기공사도 하고 그랬어서... 그런데 그건 다 변명"이라며 "행동으로 보여드리겠다"고 전했다.

    실제로 사장은 이날부터 4일 동안 영업을 중단하고 대청소를 실시하는 모습을 통해 초심으로 돌아가기 위한 새로운 변화의 시작을 알렸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