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또 소규모 종교행사··용인 큰나무교회 관련 13명으로 늘어(종합)



경인

    또 소규모 종교행사··용인 큰나무교회 관련 13명으로 늘어(종합)

    신도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집단 감염된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 큰나무교회에서 6일 오후 보건소 관계자들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에 위치한 큰나무교회 관련 코로나19 확진자가 13명까지 느는 등 또다시 소규모 집단감염이 발생했다.

    6일 경기도 용인시와 성남시 등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신봉동 큰나무교회 예배에 참석한 23명의 신도들 중 13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거주 지역별로 용인시 5명, 성남시 3명, 서울 노원구 2명, 양천구 2명, 송파구 1명 등이다.

    해당 교회 신도 중 첫 확진자는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에 거주하는 남성 A(34)씨로 지난 4일 확진됐다.

    이후 5일 1명, 6일 11명이 잇따라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용인시 확진자 5명 가운데 3명은 교회 목사(50) 부부와 아들(18)이다. 18세 목사의 아들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군 입대를 앞둔 것으로 알려졌다.

    신도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집단 감염된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 큰나무교회에서 6일 오후 주민센터 직원들이 방역 작업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성남시에서는 수정구 위례동에 거주하는 일가족 3명이 감염됐다. 확진자는 40대 부부와 11세 초등학생 아들이다. 이 학생은 아직 학교에 등교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신봉동 큰나무교회는 목사를 포함해 신도 수가 모두 32명으로 파악됐다. 이 교회는 수지구 풍덕천동에 있는 수지큰나무교회와는 다른 교회다.

    방역당국은 교회 시설을 소독하고 폐쇄한 뒤 확진자 13명의 세부 동선과 밀접 접촉자 등을 파악 중이다.

    용인시 관계자는 "첫 확진자 발생 이후 예배 참석자들을 격리 조치하고 진단 검사를 진행했다"며 "구체적인 감염 경로는 아직 확인 중인 상태"라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