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고3 확진' 부산 내성고 학생 60여명 코로나19 검사



부산

    '고3 확진' 부산 내성고 학생 60여명 코로나19 검사

    코로나19 사태 이후 등교하는 고등학생들. (사진=송호재 기자)

     

    코로나19 학생 확진자가 나온 부산 내성고 학생과 교사 등 60여명이 진단검사를 받는다.

    부산시는 30일 오전 중으로 전날 확진 판정을 받은 부산 144번 확진자 A(18)군 가족과 같은 반 학생 등을 상대로 코로나19 1차 진단검사를 실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1차 진단검사를 받는 내성고등학교 관계자는 A군 담임교사와 같은 반 학생 20명, 이동수업 학생 41명 등 모두 60여명이다.

    검사는 각 거주지 보건소에서 실시할 예정이며, 이들은 주로 금정구와 동래구, 해운대구에 거주한다고 시는 밝혔다.

    보건당국은 A군이 다닌 입시학원과 PC방 등에 대해서는 이날 중으로 폐쇄회로(CC)TV를 활용해 상세한 동선을 파악한 뒤 조치한다는 계획이다.

    A군은 지난 29일 오전 등교한 뒤 설사와 복통 증세를 보여 조퇴했고, 이날 오후 동래구보건소에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실시한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아 부산의료원에 격리됐다.

    앞서 지난 27일 A군은 약한 감기 증상을 보여 등교하지 않고 동래구의 한 의원에서 인후염 진단을 받았으며, 다음 날부터 다시 등교해 수업을 들었다.

    부산시교육청은 내성고 학생과 교직원 전원을 자가격리 조치하고, 오는 1일부터 등교수업을 중단하고 원격수업으로 전환할 방침이다.

    한편 부산시는 밤 사이 코로나19 의심환자 627명에 대해 검사를 실시했으며, A군 외에는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부산에서 지역사회 감염이 나온 것은 16일 만으로, 부산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144명으로 늘었다.

    부산에서는 현재 부산의료원 4명, 부산대병원 2명 등 모두 6명이 코로나19 입원 치료를 받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