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문 대통령 "어르신들이 만든 국가위상, 효도 정부 될 것"



대통령실

    문 대통령 "어르신들이 만든 국가위상, 효도 정부 될 것"

    "K방역 국가위상도 갑자기 이뤄진 것 아냐"
    "식민지, 전쟁, 독재 등 위기를 넘긴 것은 어르신들"
    "노후 건강과 복지 더 꼼꼼히 챙길 것"

    문재인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자식들의 몫을 다하는 '효도하는 정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SNS 메시지를 통해 "오늘의 위기를 극복하는 지혜는 식민지와 전쟁, 가난, 독재 같은 많은 위기를 넘으면서 대한민국을 만든 어르신으로부터 배운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우리나라 어르신들은 내일을 생각하며 오늘을 참고 견디신 분들"이라면서 "자신은 힘들어도 자식만큼은 성공하기를 간절히 바란 어르신들의 대한민국을 여러 분야에서 뒤지지 않는 나라로 발전시켰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세계의 표준이 된 'K방역'으로 높아진 국가 위상도 어느 날 갑자기 이루어진 것이 아니다"라며 "우리가 자부심을 가질 수 있게 실력을 키워주신 어르신들께 어버이날을 맞아 깊은 존경과 감사의 큰절을 올린다"고 언급했다.

    문 대통령은 "어르신들이 만들고자 했던 '내일'이 우리의 '오늘'이 됐다"면서 "우리는 어르신들의 삶을 하나하나 기억하고 더 깊이 공경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치매 국가책임제를 더욱 발전시키고, 노후의 건강과 복지를 더욱 꼼꼼히 챙기겠다. 더 오랫동안 사회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일자리 등 활동의 공간을 넓혀 가겠다"며
    "세상의 모든 아버지, 어머니들께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사랑과 존경의 마음을 바친다"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