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아이유, 슈가 협업곡 '에잇'으로 음원 차트 1위 석권



가요

    아이유, 슈가 협업곡 '에잇'으로 음원 차트 1위 석권

    가수 아이유의 신곡 '에잇'이 발매 직후 각종 음원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사진=이담엔터테인먼트 제공)가수 아이유의 신곡 '에잇'이 발매 직후 각종 음원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사진=이담엔터테인먼트 제공)가수 아이유가 방탄소년단 슈가와 함께한 신곡으로 각종 음원차트 1위를 싹쓸이했다.

    6일 오후 6시 공개된 아이유의 신곡 '에잇'(prod. & Feat. SUGA of BTS)은 발매와 동시에 멜론, 지니, 네이버, 벅스, 소리바다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에잇'은 7일 정오 기준 멜론, 지니, 벅스, 소리바다 실시간 차트에서 1위다.

    이번 싱글은 월드 와이드 송 차트 정상은 물론 뉴질랜드, 말레이시아, 미국, 싱가포르, 프랑스, 핀란드, 필리핀 등 전 세계 59개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아이유 신곡 '에잇'은 아날로그 감성과 트렌디한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밴드 기반의 팝 록이다. '스물셋'(2015), '팔레트'(2017)에 이은 나이 시리즈 곡이기도 하다.

    무엇보다 전 세계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방탄소년단의 멤버 슈가가 프로듀싱하고 피처링한 곡이라는 점에서 큰 기대를 모았다. 아이유와 슈가는 공동 작사, 작곡, 편곡자로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11월 미니 5집 '러브 포엠' 이후 6개월 만에 신곡을 낸 아이유는 이병헌 감독의 신작 '드림'에서 배우 박서준과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