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홍준표 "경제 대불황 온다, 비상내각 꾸려라"



대구

    홍준표 "경제 대불황 온다, 비상내각 꾸려라"

    "코로나 최대 피해 TK에 20조 원 지원해야"
    "미래통합당 자강 못하면 해체해야"

     

    무소속 홍준표 국회의원(대구 수성을) 당선인이 29일 "코로나 이후 대불황이 불어닥칠 것이다. 정부 내각이 비상 체제로 운영돼야 한다"고 주문했다.

    홍준표 당선인은 이날 대구 서문시장을 찾은 자리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평소대로 국정을 운영하다 더 큰 위기를 부를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 당선인은 "향후 위기는 금융에 실물을 동반한 것으로 IMF 때와는 비교가 되지 않는 대공항이 될 것"이라며 "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려면 국가 비상 체제를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코로나19 사태로) 무너진 대구 경제를 재건하는데 적어도 20조 원을 투입해야"한다며 "코로나 피해의 80%가 대구·경북에 집중된 만큼 그에 상응하는 지원을 하는 게 옳다"고 거듭 요구했다.

    홍준표 당선인은 이날 친정 격인 미래통합당 당내 현안에 대해서도 말을 아끼지 않았다.

    김종인 비대위원장 내정자에 대해 "최근 빅데이터 분석을 보면 (김종인 체제) 반대가 80%에 육박한다"면서 "이는 제1 야당을 무시하고 깔보는 오만함에 본인의 뇌물 전력까지 폭로됐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이어 "김 씨가 당에 들어오면 더 큰 혼란이 생긴다. 차라리 자강론으로 가는 게 맞다"며 "당선인이 103명이나 되는데 스스로 재건을 하지 못하면 (통합당은) 해체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 당선인은 김종인 비대위원장 체제를 옹호한 당내 일부도 꼬집었다.

    그는 "충청지역 한 중진 의원이 (김종인 체제에 반기를 든) 저를 비난하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며 "그분은 과거 자민련에 있다가 당에 들어와 이명박과 박근혜 대통령에 붙었다가 이번에 김종인에게 붙은 사람인데 (행태가) 참 방자하다"고 비난했다.

    최근 홍 당선인에게 "낯을 들고 다닐 수가 없다. 국민의 손가락질이 보이지 않느냐"고 비판한 정진석 의원을 겨냥한 발언으로 보인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