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롯데컬처웍스, 롯데시네마 '언택트 서비스' 제공



문화 일반

    롯데컬처웍스, 롯데시네마 '언택트 서비스' 제공

    스마트 키오스크부터 샬롯, 간편결제, 바로팝콘, 씨네 투 고 등 서비스

    (사진=롯데컬처웍스 제공)

     

    롯데컬처웍스가 사회적 거리 두기에 대한 요구에 맞춰 대면 서비스를 최소화한 각종 '언택트(Un-tact·비대면) 서비스'를 운영한다.

    멀티플렉스 극장 체인 롯데시네마는 첨단 I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키오스크'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태블릿 PC 기반의 스마트 키오스크는 AI 음성인식 기술을 탑재해 간단한 음성 명령만으로 영화 예매와 매점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특히 OCR(Optical Character Reader, 광학문자인식) 기능을 적용, 직원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신분증 확인 및 할인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다.

    스마트 폰 앱에는 영화관 서비스에 최적화된 AI 음성인식 챗봇 '샬롯'을 탑재해 비대면 고객 응대가 가능하다. 이뿐만 아니라 엘페이(L.pay·롯데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티머니, 캐시비 외 카카오페이, 페이코 간편 결제 기능을 추가해 고객이 매표소에 방문하지 않고 간편하게 영화를 예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편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폰 앱을 통해 매점 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바로팝콘' 서비스, 고객 동선 내 스마트 자판기 '씨네 투 고'를 배치했다.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LED나 LCD를 활용한 디스플레이 광고게시판)로 제품의 정보를 확인하고, 신용카드와 삼성페이 등으로 결제해 음료, 뷰티, 헬스 제품 등 100여 종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롯데컬처웍스 관계자는 "현재 전국 22개 영화관에서 스마트 키오스크를 만날 수 있으며, 신규 영화관에 해당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확대해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를 최우선가치로 삼고, 최신 기술을 접목한 영화관 혁신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