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정난-정우성 등 ★들, 사전투표 인증…"No Vote No Future"



문화 일반

    김정난-정우성 등 ★들, 사전투표 인증…"No Vote No Future"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배우 김지훈, 김정난, 작곡가 윤일상, 가수 유선호, 배우 김의성 (사진=각 스타 SNS 제공)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이하 '총선') 사전투표가 오늘(10일)부터 내일까지 이틀 동안 진행된다. 수많은 스타도 일찍부터 사전투표에 참여해 인증 사진을 공개하며, 투표 참여를 독려했다.

    배우 김규리는 10일 인스타그램에 비닐장갑 위에 투표 도장을 찍은 사진과 "나의 한 표가 나의 삶을 바꾸고 우리들의 미래를 바꿉니다. 대한민국 시민으로서 주어지는 의무이자 권리. 당신의 소중한 한 표를 꼭 행사해주세여"라는 글을 남겼다.

    김의성은 페이스북에 사전투표소 앞에서 찍은 사진과 "선거는 축제다. 파란을 일으키자!"라는 글을 올렸다. 김정난도 인스타그램에 사전투표소 앞에서 찍은 사진을 올린 후 "투표하기 좋은 날! 가뿐하게 한 씬 촬영하고 한 표 행사~ 의외로 사람들 많아서 깜놀했네요~~♡"라고 썼다.

    김지훈은 "오늘내일(금·토)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한데, 너무 편하게 투표할 수 있게 잘해놨네요"라며 "꼭 투표하시고 저처럼 #투표인증샷 남겨보아요"라는 인스타그램 글을 올렸다. 김지훈은 사전투표하는 방법에 관해서도 따로 설명하며 "어디서든 간단히 투표를 하고 올 수 있다"라고 소개했다.

    가수 유선호는 투표 확인증을 들고 찍은 사진과 "투표 마치고 왔습니다!! 여러분들도 같이해요"라는 글을 인스타그램에 게시했다. 이적은 "사전투표 완료. 점심시간에 갔더니 사람 정말 많더군요"라는 짤막한 글과 "#내일까지사전투표 #본투표일은4월15일 #신분증과마스크 #안전하게투표하고 #코로나19이겨내자"라는 해시태그(#)를 달았다.

    작곡가 윤일상은 페이스북에 사전투표소 앞에서 찍은 사진과 글을 게재했다. 윤일상은 "대한민국이 한 곡의 음악이라면 투표는 그 곡을 이루는 음표들과 같을 거예요. 제대로 된 투표는 그 음악을 아름답게 만들 거라 믿습니다"라고 썼다.

    이어 "음악 제작에 꼭 필요한 Mixing 작업은 커트의 미학이라고도 표현합니다. 좋은 사운드를 위해서는 불필요한 사운드를 걷어내는 것이 좋은 소리를 돋보이게 만드는 최고의 방법이니까요"라며 "내가 투표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습니다. 꼭 투표해서 최고의 하모니를 만들어 보아요~"라고 전했다.

    정우성은 손등에 투표 도장을 찍은 사진 한 장을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보이그룹 B.A.P 출신 가수 문종업도 인스타그램에 사전투표소 앞 사진과 "난 투표했다! No vote No Future!"라는 글을 써 인증에 동참했다. 씨아이엑스(CIX) 비엑스, 승훈, 배진영, 용희, 현석도 사전투표에 참여한 후 "나라에 도움이 됐다는 게 신기하고 좋았다"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걸그룹 CLC 장승연·권은빈·최유진·오승희와 엘리스 소희·가린·유경·벨라·혜성·이제이·채정, 펜타곤 진호·홍석·여원·우석·키노가 사전투표에 참여했다.

    제21대 총선 사전투표는 오늘(10일)과 내일(11일) 오전 6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신분증을 갖고 마스크를 착용해야만 투표소에 들어갈 수 있다. 10일 오후 4시 기준으로 투표율은 9.74%다. 본 투표일은 오는 15일 수요일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