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재중 '코로나19' 거짓말 일파만파…NYT "웃을 일 아냐"



문화 일반

    김재중 '코로나19' 거짓말 일파만파…NYT "웃을 일 아냐"

    외신도 김재중 만우절 거짓말 비판
    김재중의 거짓말 처벌 촉구하는 청와대 청원까지 등장

    (사진=뉴욕타임스 트위터 캡처)

     

    만우절에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입원 중이라고 거짓말한 가수 김재중에 대한 비난 여론이 거세지고 있다. 외신도 비판의 목소리를 내는가 하면, 그의 거짓말을 처벌해 달라는 청와대 청원까지 등장했다.

    미국 뉴욕타임스는 1일(현지 시간) "대부분의 사람에게 코로나19는 웃을 일이 아니다"며 "그런데 약 200만 명의 팔로워를 K팝 스타가 만우절 농담으로 코로나19에 감염된 척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이어 "수많은 팬이 충격에 휩싸여 걱정했고 한국의 언론도 이 내용을 즉시 발표했다. 김재중은 한 시간도 채 되지 않아 장난을 인정했고, 팬들의 지지는 공분으로 바뀌었다"며 "만우절 농담이었지만 팬들은 웃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또한 뉴욕타임스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 인사·운동선수들이 코로나19에 감염됐고, 바이러스로 인한 엄청난 사망자 수에 대한 공포심에 많은 사람이 공감한 상황"이라며 "각국 정부는 만우절에 코로나19에 대한 가짜뉴스가 확산하는 것을 우려하고 있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한국 정부는 코로나19와 관련된 잘못된 정보는 공무집행 방해와 명예훼손에 관한 법률에 저촉된다고 밝혔다"며 "이러한 법률이 이 팝스타에게 어떻게 적용될지는 명확하지 않다"고 보도했다.

    (사진=청와대 국민청원홈페이지 캡처)

     

    앞서 김재중은 지난 1일 인스타그램에 자신이 코로나19에 감염됐고, 정부와 주변에서 주의받은 것들을 무시한 채 생활한 부주의 때문이라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해당 글이 게시된 이후 국내외 언론은 김재중의 코로나19 확진 소식을 전했다. 그러나 한 시간쯤 뒤 김재중은 "현시점의 경각심, 마음에 새기고 새기자"라며 만우절 농담이었다고 밝혔다.

    김재중의 코로나19 확진이 거짓말임이 드러나자 누리꾼의 비판이 쏟아졌고, 급기야 그의 거짓말을 처벌해달라는 청와대 청원까지 등장했다.

    '연예인 김** 씨의 과한 만우절 장난 처벌해주세요'라는 제목의 청원에서 작성자는 "공인이라는 사람이 코로나로 장난을 치는 게 말이 되나"며 "뉴스에서도 과한 장난은 처벌 대상이라고 했다. 김**을 처벌해 두 번 다시 아무도 이런 장난을 못 치게 해달라"고 요구했다.

    사태가 확산되자 김재중은 다시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리고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과 사과드린다"라며 "현재 느슨해진 바이러스로부터의 대처 방식과 위험성의 인식. 코로나 바이러스 19로 인해 피해받을 분들을 최소화하기 위해 경각심을 가졌으면 하는 마음에서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었다"라고 거듭 사과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