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유은혜, "중간·기말고사는 지필고사 평가로 이뤄질 것"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교육

    유은혜, "중간·기말고사는 지필고사 평가로 이뤄질 것"

    뉴스듣기

    온라인수업 평가 않고 출석수업 이후 평가하는게 원칙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31일 오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초·중·고교 개학 방안 및 대학수학능력시험시행 기본계획 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온라인 개학을 하더라도 중간고사나 기말고사는 지필고사 평가로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유 부총리는 1일 오전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오는 9일부터 고3·중3학년부터 단계적으로 온라인 개학을 하게된다"면서 그러나 "온라인 수업으로 평가하지는 않고 출석수업이 이뤄진 이후에 평가를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중간고사나 기말고사 등 대학입시와 관련된 평가는 수행평가로 하지 않고 기존의 지필고사 방식으로 평가를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원격 수업과 등교수업의 차이나 다양성을 고려해 평가에 공정하고 불이익 없는 평가 방식이 되도록 지침을 만들고 학교와 공유하겠다"고 덧붙였다.

    유 부총리는 또 "4월말 이후에 감염병 상황에 따라 온라인 수업과 출석수업을 병행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면서 "4월말이면 출석수업도 가능하지 않을까 예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필평가나 수행평가도 다 출석수업을 할 경우에만 실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있기 때문에 출석해서 시험을 보고 시험도 학년별로 나눠서 보는등 다양하게 검토하고 있다고"말했다.

    이어 "출석수업도 동시에 모두 등교하는 것이 아니라 학교·학년·학급별로 부분적으로 등교하는 방안 등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수업 방식과 관련해서는 "실시간 쌍방향으로 할 것인지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과제형으로 할 것인지 각 학교별 여건에 맞춰 재량에 맡겨져 있다"고 덧붙였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