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블랙핑크 '뚜두뚜두' MV 11억 뷰… K팝 그룹 중 최초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가요

    블랙핑크 '뚜두뚜두' MV 11억 뷰… K팝 그룹 중 최초

    뉴스듣기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24일 오후 11억 회를 기록했다. (사진=블랙핑크 공식 페이스북)
    걸그룹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11억 회를 돌파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뮤직비디오가 24일 정오쯤 유튜브 조회수 11억 뷰를 기록했다고 이날 밝혔다. K팝 남녀 그룹을 통틀어 세운 최초의 기록이다.

    블랙핑크의 '뚜두뚜두'는 2018년 6월에 발매된 첫 번째 미니앨범 '스퀘어 업'(SQUARE UP)의 타이틀곡이다.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팬들의 커버 댄스 붐을 일으키며 그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위에 올랐으며, 1년 9개월 만에 11억 뷰에 도달했다.

    블랙핑크는 '뚜두뚜두' 외에도 '붐바야'(8억 뷰), '마지막처럼'·'킬 디스 러브'(7억 뷰), '불장난'·'휘파람'과 제니 '솔로'(4억 뷰), '스테이'(1억 뷰) 등 뮤직비디오 8편을 비롯해 총 18편의 억대 뷰 영상을 보유했다.

    K팝 걸그룹 최초로 유튜브 '다이아몬드 크리에이터 어워즈'(채널 구독자 천만 명)에 이름을 올린 블랙핑크는 현재 국내 그룹 단일 채널 최다인 3390만 명의 구독자를 확보했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