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코로나19 의심증세에 '이부프로펜' 보다 '아세트아미노펜'



국제일반

    코로나19 의심증세에 '이부프로펜' 보다 '아세트아미노펜'

    WHO "이부프로펜으로 코로나19 악화 우려 제기"
    영국 의학저널 "이부프로펜 소염제, 코로나19 감염 쉽게 이뤄질 수 있어"

    텅 빈 해열제 매대(사진=연합뉴스)

     

    세계보건기구, WHO가 코로나19 의심증세를 보이는 환자들에게 해열진통소염제 이부프로펜(ibuprofen) 사용을 자제하라고 권고했다.

    현지시간으로 17일 AFP통신에 따르면 크리스티안 린트마이어 WHO 대변인은 이부프로펜이 특정 상황에서 부작용이 있는지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며 이같이 당부했다.

    린트마이어 대변인은 "WHO 전문가들이 추가 권고를 내놓으려고 연구하고 있다"며 "그동안에는 자가치료용으로 이부프로펜을 사용하지 말고 차라리 파라세타몰(Paracetamol)을 쓸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부프로펜은 '어린이부루펜시럽'이나 성인용 알약인 '부루펜정'으로 팔리는 해열진통소염제의 성분이다. 반면 파라세타몰은 '타이레놀'의 성분, 즉 아세트아미노펜의 다른 이름이다.

    린트마이어 대변인은 다만 "보건 전문가가 이부프로펜을 처방했다면 물론 그때 선택은 당연히 전문가에게 달린 것"이라고 덧붙였다.

    영국의 의학저널 '랜싯'은 이부프로펜과 같은 소염제 때문에 특정 효소 작용이 촉진돼 코로나19 감염이 더 쉽게 이뤄지거나 증세가 악화할 수 있다는 가설을 소개한 바 있다.

    BBC도 이부프로펜과 아세트아미노펜이 모두 독감과 같은 증세에서 해열작용을 하지만 이부프로펜과 같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가 천식, 심혈관계 질환을 앓는 코로나19 감염자에게 부작용을 일으킬 우려가 제기된다고 설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