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통합당, 이혜훈‧박성중 등 공천 확정…경선 승리



국회/정당

    통합당, 이혜훈‧박성중 등 공천 확정…경선 승리

    ‘컷오프’ 이혜훈, 서울동대문을 경선 승리…서초을 박성중도 확정
    안철수계 김철근 서울강서병‧장진영 서울동작갑 경선 승리

    미래통합당 이혜훈 의원(사진=연합뉴스)

     

    미래통합당은 16일 당내 경선 결과 서울동대문을에 이혜훈, 서울 서초갑은 박성중 의원 등이 승리하며 공천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서울 서초갑에서 컷오프(공천배제)됐던 이 의원은 동대문을로 지역을 바꿔 경선에서 승리한 첫 사례다.

    통합당 공관위는 이날 이 의원과 박 의원을 포함해 서울과 대전 등 18곳에 대한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이 의원은 수도권 험지인 동대문을 지역에서 민영삼 정치평론가와 경선에서 65.2%를 얻어 39.2%를 기록한 민 후보를 따돌렸다. 1차 경선에서 소수점 자리까지 일치한 동점을 기록해 재경선을 펼친 박 의원은 50.2%를 얻으며 49.8%를 확보한 강석훈 전 청와대 경제수석을 간발의 차로 따돌렸다.

    안철수계 후보들은 약진도 두드러졌다. 지난달 17일 통합당 출범 후 합류한 김철근 전 국민의당 공보단장은 서울강서병 경선에서 51.9%를 얻으며 48.1%를 기록한 이종철 전 새로운보수당 대변인을 이겼다.

    서울동작갑에선 과거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 비서실장을 역임한 장진영 후보가 41.6%로 장환진 전 국민의당 창준위 부위원장(32.6%)과 두영택 전 뉴라이트전국연합 상임대표(29.8%)를 눌렀다.

    이밖에 △서울성북갑 한상학 대한치과의원 원장 △서울마포을 김성동 전 의원 △대전서구을 양홍규 전 당협위원장 △경기의정부갑 강세창 전 당협위원장 △경기부천을 서영석 대한약사회 정책기획단장 △경기부천병 차명진 전 의원 △경기남양주갑 심장수 전 당협위원장 △경기화성갑 최영근 전 화성시장 △경기화성병 석호현 전 당협위원장 △경기양주 안기영 전 경기도의원 △경기포천·가평 최춘식 전 경기도의원 △충남천안을 이정만 전 대전지검 천안지청장 등이 경선에서 승리했다.

    대전유성을 지역은 신용현 의원과 김소연 전 대전광역시의회의원이, 경기용인병은 이상일 전 의원과 권미나 전 경기도의원 오는 17일부터 이틀 간 결선을 펼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