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증평 육군 장교 코로나19 확진…충북 첫 사례(종합 2보)



청주

    증평 육군 장교 코로나19 확진…충북 첫 사례(종합 2보)

    21일 발열 증상 증평보건소 방문 검사 결과 양성...국군수도병원 이송
    "지난 16일 대구 방문해 이단 신천지 신도 여자친구 만났다"
    부대 내 밀접 접촉자 5명 등 역학 조사...현재 민간인 접촉자는 확인 안돼
    이시종 충북지사 긴급 담화문 "안타깝고 송구, 지역사회 전파 차단 최선"
    충북도 대응 단계 경계→심각 수준 전환...24일부터 취약계층 다중이용시설 임시휴관

    (사진=청주CBS 박현호 기자)

     

    충북에서도 처음으로 증평군의 한 육군 부대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방역당국은 대응체제를 경계에서 심각 단계 수준으로 높이고 지역사회 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21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도내에서도 첫 확진환자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전하게 돼 진심으로 안타깝고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국내 코로나19 사태 발생 이후 32일 만에 충북에서도 첫 확진자가 발생한 것이다.

    충청북도 재난안전대책본부 등에 따르면 전날 밤 11시 50분쯤 증평군의 한 육군부대 소속 A(31) 대위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A대위는 전날 낮 1시쯤 발열 증상을 보여 증평군보건소를 찾았고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아 이날 새벽 2시 10분쯤 국군수도병원으로 이송됐다.

    음압병실에 격리 입원조치된 A대위는 현재 비교적 안정적인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A대위는 지난 16일 자신의 승용차를 타고 고향인 대구 자신의 집을 찾아 이단 신천지 신도인 여자친구를 만난 뒤 복귀한 것으로 조사됐다.

    방역당국은 역학조사관 2명을 파견해 이동경로 등을 파악하고 있으며 아직까지 민간인 접촉자는 단 한 명도 확인되지 않았다.

    (사진=스마트이미지 제공/자료사진)

     

    다만 현재 부대 내 밀접 접촉자 5명에 대해 격리조치하고 검사를 진행하고 있어 접촉자 수가 더 늘어날 가능성은 배제할 수 없다.

    해당 부대는 1530여명의 장병과 군무원 등을 생활관과 영내 숙소, 사무실과 생활관 등에 격리했다.

    충북도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현재 대응체제를 경계에서 심각 단계 수준까지 높이기로 했다.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 확대와 방역용품 확보, 유관기관 협력체계 구축 등을 즉시 시행할 예정이다.

    오는 24일부터 도내 노인복지시설 등 취약계층 다중이용시설 57곳에 대해 임시휴관 조치하고, 4100여곳의 경로당도 자율폐쇄하도록 결정했다.

    신천지 폐쇄와 일제방역, 교인 전수조사와 함께 중국인 유학생 입국에 따른 조치도 강화할 방침이다.

    도는 행사나 모임에 가급적 방문하지 않고 방역당국의 권고 사항에 주의를 기울이는 등 도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도 당부했다.

    이 지사는 담화문을 통해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 도민 여러분의 성숙한 시민의식과 적극적인 협조가 절실한 때"라며 "앞으로 충북도는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지역사회 전파를 막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