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트럼프, 아카데미의 '기생충' 선택 뜬금없이 비판…왜?



국제일반

    트럼프, 아카데미의 '기생충' 선택 뜬금없이 비판…왜?

    USA투데이 "아카데미가 미국영화를 선택했어야 했다고 말한 것"
    美 민주당 "두시간 동안 자막을 읽어야 한다. 물론 트럼프는 그것을 싫어한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등 4관왕을 휩쓴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을 뜬금없이 거론하며 아카데미의 선택을 비판했다.

    미국 폭스뉴스에 따르면, 20일(현지시간) 콜로라도주에서 유세를 진행하던 트럼프 대통령은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이 얼마나 나빴는지 봤느냐"면서 "승자는 한국 영화였는데 대체 그게 다 뭐냐"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는 한국과의 무역에서 충분히 많은 문제를 갖고 있다"며 "아카데미가 영화 '기생충'에 올해 최고의 영화상을 준 것이 잘한 일인지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자신은 1940년도 작품상 수상작인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와 같은 영화를 찾고 있다면서, 미국에 '좋은 영화가 너무 많다'고 언급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이 발언은 영화 '기생충' 자체에 대한 직접적 비난이라기보다는 자국 영화가 작품상을 받지 못한 데 대한 불만을 토로한 것으로 보인다.

    USA투데이는 아카데미가 미국 영화를 선택했어야 했다고 트럼프 대통령이 말한 것이라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에 민주당 전국위원회(DNC)는 트위터에 "'기생충'은 갑부들이 서민계층의 투쟁을 얼마나 의식하지 못하는지에 대한 영화로, 두 시간 동안 자막을 읽어야 한다. 물론 트럼프는 그것을 싫어한다"고 비꼬았다.

    또 '기생충'의 미국 내 배급을 맡고 있는 '네온' 측은 트위터를 통해 "트럼프는 자막을 읽을 수 없을테니, 그런 반응을 보일 만도 하다"며 농담으로 응수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