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주21세기 병원'서 확진자만 2명…병원 내 감염 현실로(종합)



보건/의료

    '광주21세기 병원'서 확진자만 2명…병원 내 감염 현실로(종합)

    병원 내 감염 공포 현실화
    16번, 18번 환자 모두 광주21세기 병원 입원 경험
    병원 내 바이러스 전파 가능성 높아져
    메르스 때도 평택성모병원서 바이러스 확산
    21세기 병원은 현재 폐쇄된 상황

    국내에서 16번째로 확진 받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환자가 거쳐간 광주 시내 한 병원이 4일 임시 휴진에 들어갔다. 사진은 휴진 안내문을 확인하는 외래환자의 모습. (사진=연합뉴스)

     

    국내에서 확진자 2명이 새롭게 추가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국내 확진자가 총 18명으로 늘었다. 특히 주목해야 할 환자는 16번 확진자의 딸인 18번 확진자이다.

    두 환자 모두 광주광역시 소재 '광주21세기 병원'에서 입원 치료, 수술했던 사실이 밝혀지면서 병원 내 바이러스 전파 가능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질병관리본부는 5일,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2명 추가돼 총 18명으로 늘었다고 밝혔다.

    이날 추가된 확진자는 17번, 18번 확진자이다.

    주목할 인물은 '18번 확진자'이다.

    18번 확진자는 전날 확진 판정을 받은 16번 확진자(42세 여성, 태국 여행)의 큰 딸로 지난달 27일, 광주광역시 소재 광주21세기 병원에서 입원해 인대봉합수술을 받았다.

    이어 전날까지도 병원 입원 중이던 18번 확진자는 광주보건환경연구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를 받았고 이날 양성 판정을 받았다.

    결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인 16번 확진자와 18번 확진자가 모두 광주21세기 병원에 입원하면서 병원 내 바이러스 전파가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병원 내 바이러스 전파의 위험성은 매우 높다.

    지난 2015년,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MERS) 사태 당시에도 그 해 5월 29일 기준, 국내 확진자 13명 중 10명이 병원에서 감염됐다. 국내 첫 환자가 입원했던 평택성모병원을 찾은 사람들이 모두 감염된 것이다.

    광주21세기병원은 현재 폐쇄된 상황이다. 보건당국은 해당 병원을 방문했던 환자, 시민은 물론 의료진을 모두 추적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