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작은 교회 음향 점검해주는 배종열 목사



종교

    작은 교회 음향 점검해주는 배종열 목사

    작은 교회 음향 점검을 해주고 있는 배종열 목사. 무료 점검에 해결책까지 제시해주고 있어 호응도가 높다.

     

    [앵커]

    작은 교회 목회자들은 이것저것 신경 쓸 일이 많은데요, 특히 음향은 전문적인 지식이 없다보니, 고장 나거나 불편한 상태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0년 이상 작은 교회를 다니며 무료로 음향을 점검해주는 배종열 목사를 이승규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기자]

    경기도 안양에 있는 안양우리교회. 배종열 목사가 작은 음향 콘솔을 이리저리 만져봅니다.

    이것저것 버튼을 눌러보기도 하고, 마이크 성능을 시험해보기도 합니다.

    [현장음]
    "마이크 하나 둘, 셋 하나 둘 하나 둘. 목사님, 이 정도 크기면 될까요."

    의정부에서 목회를 하고 있는 배종열 목사가 이곳 안양우리교회까지 찾은 이유는 이 교회의 음향 시설을 점검하기 위해섭니다.

    배 목사는 작은 교회를 대상으로 전반적인 음향 시설을 점검하고, 조금 더 좋은 음향을 위해 조언해주는 일을 꾸준하게 해왔습니다.

    작은 교회 목회자 대부분은 음향에 대해 잘 알지도 못하고, 무언가 문제가 있어 수리하기 위해서는 돈이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섣불리 음향 시설을 점검하겠다고 나서기 어려운 형편입니다.

    하지만 배종열 목사는 무료로 작은 교회의 음향을 점검해주고 해결책까지 제시해주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경희 목사 / 안양우리교회
    "오늘 우리 목사님 오셔서 정확하게 (음향 시설을 점검) 해주셔서 제가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어요."

    배 목사는 음향 시설을 갖추고 있어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작은 교회를 보면서 안타까운 마음에 이 일을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음향을 정식으로 공부하지 않았지만, 학창 시절 기타를 배우면서 자연스레 음향에 관심을 갖게 됐다는 겁니다.

    10여 년 동안 100개가 넘는 교회의 음향이 배 목사의 손길을 거쳤습니다.

    배 목사 역시 목회를 하고 있기 때문에 전적으로 이 일에 뛰어들 형편은 아니지만, 최대한 작은 교회들의 필요를 채워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배종열 목사 / 성윤교회
    "큰 교회는 또 재정도 넉넉하고 인원도 충분하니까 괜찮은데, 작은 교회는 그 상태에서 나아지지가 않잖아요. 그런데 제가 방문함으로 인해서 성도들이 좋아하시고, 목사님이 좋아하시고 그런 걸 느끼고 돌아올 때가 가장 보람 있는 거 같습니다."

    CBS 뉴스 이승규입니다.
    영상 취재 최현 영상 편집 조수민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