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중동 전운고조' 미국, 특수부대 추가 파병…이란도 미사일부대 비상대기



미국/중남미

    '중동 전운고조' 미국, 특수부대 추가 파병…이란도 미사일부대 비상대기

    미 82공수사단 소속 군인들이 중동으로 이동할 준비를 하고 있다.(사진=로이터/연합뉴스)

     

    중동 상황이 일촉즉발로 치닫는 가운데 미군이 중동에 특수부대를 추가 배치하고 이란도 미사일부대 비상대기에 들어갔다.

    미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는 5일(현지시간) 익명의 당국자를 인용해 미 국방부가 중동에 특수전 부대 병력을 추가 배치했다고 보도했다.

    이 당국자는 파병된 특수전 병력에 미 육군 특수전사령부(ASOC) 소속 제75 레인저연대의 1개 중대가 포함된다고 밝혔다.

    제75 레인저연대는 ASOC의 지상 전투 병력의 핵심으로 1개 중대는 150~200명 규모이며 적의 수장을 사살하거나 생포하기 위한 습격 작전에 특화된 병력이다

    미국은 중동 방어를 강화하기 위해 이미 82공수사단 소속 병력 3천500명을 중동 지역에 추가 배치하는 작업을 진행중이다.

    미국 주도의 국제동맹군도 이란 측의 도발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방어 태세로 전환했다.

    국제동맹군은 이날 성명을 내고 이라크 내 군 병력과 기지 보호에 주력하기 위해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 잔당 소탕을 위한 작전을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에 맞서 이란군도 최악의 경우를 대비한 준비 태세에 들어갔다.

    지난 3일 솔레이마니 쿠드스군 사령관의 후임에 임명된 에스마일리 거니 준장.(사진=AP/연합뉴스)

     

    로이터통신은 익명의 미 당국자를 인용해 이란의 미사일 부대가 강화된 비상대기상태에 있다고 보도했다.

    이 당국자는 현재 이란 미사일부대가 특정 공격 대상을 염두에 두고 있는지 등의 구체적 정보는 밝히지 않았다.

    그는 이란군의 태세가 방어를 위한 것인지 공격을 위한 것인지는 현재로선 알 수 없으나, 미국은 이를 주시하고 있다고 통신에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