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원조친박 한선교 불출마 "황교안 체제 힘 더하겠다"



국회/정당

    원조친박 한선교 불출마 "황교안 체제 힘 더하겠다"

    "나라의 형편 볼 때 불출마 선언 맞다"
    "감옥에 가신 박근혜 대통령께 정말 죄송"

    자유한국당 한선교 의원이 2일 오전 국회에서 총선 불출마 선언을 하며 눈물을 보이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자유한국당 한선교 의원(경기 용인시병·4선)은 2일 21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이날 한국당에서 불출마를 선언한 인사는 여상규 의원에 이어 한 의원이 두번째다.

    한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황교안 대표의 첫번째 사무총장으로서 황교안 체제에 힘을 더해주기 위해서 불출마를 결심했다"면서 "오늘 4선 중진의원으로서 마땅히 그만둬야 할 시기에 그만둔다"고 밝혔다.

    그는 "당 사정으로 볼 때나 가장 중요한 것은 이 나라의 형편을 볼 때 불출마를 선언하는 것이 맞다고 본다"며 "한국당이 왜 변하지 않느냐고 하신 분들이 많다. 저의 이 작은 결심이 그러한 요구에 조금이나마 답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부탁드리고자 하는 것은 당 밖에서 한국당에 대해 여러가지 고언을 주시고 야단도 치시고 받을 수 있지만, 이 기회에 당내에서 불출마들이 이어지고 있는데 다시 당으로 복귀하기 위한 그런 의도가 있다면 그건 잘못된 것이라고 본다"며 "본인들이 벌거숭이가 됐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라고 지적했다.

    자유한국당 한선교 의원이 2일 오전 국회에서 총선 불출마 기자회견을 마치고 이동하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또 김종필 전 국무총리의 발언을 인용해 정치를 '허업'이라면서 "예산안 통과, 패스트트랙 법안 통과라든지 이 모습을 볼 때 각 군소정당 대표하는 분들은 허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들이 그 열매를 따먹기 위한 실업을 했다"라고 비판했다.

    한 의원은 또 기자회견 중에 눈물을 흘리며 "의원 생활 중에 탄핵되시고 감옥에 가신 박근혜 대통령께 정말 죄송하다"며 "저를 용서해달라"고도 했다.

    한편 한국당에서 불출마를 선언한 의원은 이로써 9명이 됐다. 앞서 김무성(6선)·김세연·김영우(3선)·김성찬·김도읍(재선)·유민봉·윤상직(초선), 여상규(3선) 의원 등이 불출마를 선언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