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권성동, 황교안에게 "통합단장 원유철 부적절…김무성 건의"



국회/정당

    권성동, 황교안에게 "통합단장 원유철 부적절…김무성 건의"

    권성동, 黃에게 보낸 문자 언론사 카메라 포착
    "통합추진단장에 원유철은 아냐, 유승민과 신뢰 없어"
    "통합 진정성 보이려면 김무성 적합"
    김재원 '이해찬 2년 사망' 발언도 지적 "윤리위 회부해야"

    자유한국당 권성동 의원(사진=황진환 기자/자료사진)

     

    자유한국당 권성동 의원이 황교안 대표에게 보수통합추진단장에 친박계 원유철 의원은 부적절하다고 직언했다. 또 통합의 진정성을 보이려면 김무성 의원이 단장에 적합하다고 건의했다.

    권 의원은 12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열린 토론, 미래' 세미나 도중 휴대폰을 보다가 문자메시지가 언론사 카메라에 찍혔다.

    메시지는 "대표님, 자꾸 월권적인 발언을 드리게 돼 송구합니다"라며 "통합추진단장으로 원(유철) 의원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며 "제가 알기로는 유승민 의원과 신뢰 관계가 없습니다"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는 지난 11일 황 대표에게 발송됐다.

    권 의원은 문자메시지를 보내게 된 배경에 CBS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원 의원은 사람이 괜찮고 인격적인 분이다. 전혀 사적 감정이 없다"면서도 "문재인 정권의 폭정을 막아야 할 중요한 시기에 대표께서 보수통합의 기치를 올렸는데, 원 의원은 상대방이 마음을 터놓을 수 있는 상대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적당한 사람을 선정해줘야 (보수통합) 성사 가능성이 높아지는데 원유철-유승민은 좋은 관계가 아니다"라며 "대표에게 여러 사람에게 물어보고 최종 결정을 해달라라고 했다"고 덧붙였다.

    원 의원은 지난 2015년 2월 유승민 전 대표가 새누리당 원내대표에 당선됐던 당시 정책위의장 러닝메이트로 뛰었지만 박 전 대통령의 '배신의 정치' 압박과, 이후 탄핵 정국을 거치며 관계가 갈라진 바 있다.

    그러면서 권 의원은 "통합에 진정성을 보일려면 당 대표를 지냈고, 그간 통합 물밑 작업을 지낸 김무성 의원이 적합하다고 본다. 황 대표에게 이를 건의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황 대표는 답장을 하지 않았다.

    한편 이날 공개된 권 의원의 문자에는 국회 예결위원장인 김재원 의원의 언행에 대한 지적도 담겨있었다. 그는 김 의원의 '이해찬 2년 내 사망' 발언을 거론하며 "총선 국면이 될수록 품격 없는 발언이 속출될 우려가 큽니다. 이에 대해 단호하게 대응해서 재발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윤리위 회부가 필요하다고 사료됩니다"라고 적었다.

    이에 권 의원은 "김 의원이 우리당을 무시한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과 저녁 자리를 했다는 것에 지역구에서는 여러 얘기가 나왔다"며 "발언 역시 당 지지율이 높아질 때 꼭 이상한 발언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경각심을 가지란 의미에서 단호하게 대처해달라고 한 것"이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에 대해서도 답장을 하지 않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