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갤러리 향한 손가락 욕' 김비오, 자격정지 3년 중징계



골프

    '갤러리 향한 손가락 욕' 김비오, 자격정지 3년 중징계

    무릎을 꿇고 사죄하는 김비오. (사진=연합뉴스)

     

    순간적으로 화를 참지 못한 대가는 너무나도 컸다.

    한국프로골프협회(KPGA)는 1일 상벌위원회를 열고 갤러리를 향해 손가락 욕을 해 물의를 빚은 김비오(29)에게 자격정지 3년과 벌금 1000만원 징계를 내렸다.

    이번 징계로 김비오는 현대해상 최경주 인비테이셔널을 시작으로 3년 동안 KPGA 주최, 주관 대회(공동 주관 포함)에 출전할 수 없게 됐다. 또 3년 자격정지는 사실상 KPGA 코리안투어 시드를 박탈한 것으로 징계 후 국내 활동을 위해서는 퀄리파잉 토너먼트를 거쳐야 한다.

    김비오는 29일 열린 DGB금융그룹 볼빅 대구경북오픈 마지막 라운드 16번 홀에서 티샷 도중 갤러리의 카메라 셔터 소리에 흔들렸고, 이에 화를 참지 못하고 갤러리를 향해 손가락 욕을 했다. 이어 티잉 그라운드를 클럽으로 내려찍는 모습까지 중계 화면을 탔다.

    우여곡절 끝에 우승을 차지했지만, 비난의 목소리가 컸다. 결국 KPGA도 징계 내용을 공개하지 않았던 방침을 깨고 중징계 내용을 공개했다.

    KPGA는 자격정지 징계양정기준표 6항(회원의 무분별한 행동으로 인해 회원의 품의를 손상시킬 경우), 벌금 징계양정기준표 1항(에티켓 위반으로 골프 팬의 빈축을 사거나 협회 또는 타 회원의 위신을 실추시켰을 경우), 6항(공식 대회 공적인 자리에서 부적절한 언행 및 행위로 회원의 품위 및 협회의 위상을 실추시킨 경우)을 근거로 중징계를 결정했다.

    김비오는 올해 KPGA 코리안투어 기록 순위에서도 제외된다. 김비오는 올해 제네시스 포인트와 상금랭킹 1위를 달리고 있었다.

    상벌위원회에 참석한 김비오는 무릎을 꿇고 사죄했다.

    김비오는 상벌위원회 결과가 나온 뒤 "상처 받은 갤러리분들을 비롯해 동료 선수와 스폰서, 협회 등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 번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잘못된 행동으로 인해 많은 분들에게 죄송한 마음 뿐"이라면서 "잘못된 행동으로 심려를 끼쳐 정말 죄송하다. 협회의 결정에 모든 걸 따르겠다. 어떤 벌이든 달게 받겠다. 앞으로는 모든 분들에게 죄송함을 가지고, 프로 선수이기 전에 더 나은 사람으로 변하겠다. 다시 한 번 정말 죄송하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