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찰, 박근혜 5촌 살인사건 재수사…"흉기 지문 재감식"



사건/사고

    경찰, 박근혜 5촌 살인사건 재수사…"흉기 지문 재감식"

    지난 8월 국과수에 흉기 지문 재감식 의뢰

    박근혜 전 대통령 (사진=이한형 기자/자료사진)

     

    박근혜 전 대통령 5촌 살인사건을 재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사건에 쓰인 흉기의 지문을 최근 재감식했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지난 8월1일 해당 사건 흉기에 대한 지문 재감식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의뢰했다고 27일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지문 재감식 결과가 나왔지만, 수사 사항이라 구체적으로 알려줄 수 없다"며 "다른 인물의 지문이 나올 가능성을 열어두고 재감식을 의뢰한 건 맞다"고 밝혔다.

    박 전 대통령의 5촌인 박용철씨는 지난 2011년 9월 북한산 등산로에서 흉기에 의해 숨진 채 발견됐다. 박 전 대통령의 5촌 조카 박용수씨도 같은 산 중턱에서 시신으로 발견됐다.

    당시 사건을 수사한 서울 강북경찰서와 검찰은 박용수씨가 금전 문제로 사촌 형을 살해한 뒤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보고 '공소권 없음' 처분을 했다.

    하지만 유가족 측은 범행 도구로 사용된 망치에 박용수씨의 지문이 남아있지 않다는 점, 부검 결과 박용수씨 위 속에서 녹지 않은 정장제(설사약) 1정이 발견된 점, 박용수씨의 체격이 왜소해 유도선수 출신으로 다부진 체격을 갖고 있던 박용철씨를 살해하기 어려웠을 것이라는 점 등을 들어 재수사를 요청했다.

    이에 경찰은 지난 2017년 9월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사건을 배당하며 재수사에 착수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