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 사상구의회 "일본 경제보복은 침략행위"



부산

    부산 사상구의회 "일본 경제보복은 침략행위"

    부산 사상구의회가 경제보복에 나선 일본 정부를 규탄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사진=사상구의회 제공)

     

    부산 사상구의회가 일본 아베 정권의 경제보복을 규탄하고 나섰다.

    사상구의회는 14일 오후 3시 사상구 괘법동 부산서부버스터미널 광장에서 발표한 결의문을 통해 일본 정부에 "시대에 역행하는 경제 도발 행위를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구의회는 결의문에서 "일본 정부의 수출 규제는 대한민국 핵심산업을 위축시켜 우리의 번영과 발전을 저해하겠다는 경제적 침략행위"라고 규정했다.

    이어 "자유롭고 공정한 무역원칙에 합의한 G20 정상선언과 WTO 협정 등에 배치되며, 안정적 무역과 투자 환경 조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온 국제사회 공조에도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일본은 피해국에 대한 진정한 사과는커녕 강제징용 문제 해결과 양국 관계 정상화를 추구하던 우리 정부의 제안과 노력을 거부해 왔고, 우리의 수출 통제제도를 사실과 다르게 왜곡해 경제보복 조치의 불법·부당함을 은폐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구의회는 일본 정부에 경제 도발 행위의 즉각 철회와 양국간 미래지향적 관계 정립을 위한 외교적 해결에 나설 것을 촉구하는 한편, 일본의 부당한 수출규제 조치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것을 우리 정부에 요청했다.

    사상구의회 장인수 의장은 "향후 일본여행과 일본에서 수입하는 상품 구매를 자제할 것을 사상구민들에게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