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제주 펜션서 전 남편 살해한 30대 여성 범행 '시인'



제주

    제주 펜션서 전 남편 살해한 30대 여성 범행 '시인'

    경찰, 범행 동기와 시신 유기 방법, 공범 유무 등 수사중

    박기남 제주동부경찰서장. (사진=고상현 기자)

     

    제주시의 한 펜션에서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경찰에 긴급체포된 고모(36‧여)씨가 범행을 시인했다. 다만 범행 동기, 시신 유기 방법, 공범 유무에 대해선 확인되지 않았다.

    2일 오후 2시 경찰서 4층 강당에서 언론 브리핑을 연 박기남 제주동부경찰서장은 "피의자가 1차 조사에서 살해 혐의에 대해선 인정했지만, 2차 조사는 거부하고 있다"며 "범행 동기도 논리적으로 맞지 않아 추가적으로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시신 유기 장소에 대해선 1차 진술만으로는 자세하게 설명하기 어렵고, 자료를 토대로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피의자가 단독 범행이라고 진술하고 있는데 이 부분도 확인이 더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현재까지 고 씨의 살인 혐의만 확인됐을 뿐 범행 동기, 시신 유기 장소, 공범 유무 등이 확인되지 않아 경찰은 이 부분에 대해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다.

    또 경찰은 이날 중으로 살인 등의 혐의로 고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
    1일 제주동부경찰서로 압송된 고모(36·여)씨. (사진=고상현 기자)

     



    경찰에 따르면 강 씨와 이혼한 뒤 충청북도 청주시에서 재혼한 고 씨는 지난달 18일 제주에 배를 타고 왔다.

    이혼 뒤 양육권이 있었던 고 씨는 아들(6)을 보여주겠다고 지난달 25일 전 남편인 강모(36)씨를 불러낸 뒤 제주시 한 펜션에서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고 씨는 이 펜션에서 27일 낮 12시까지 머물다가 다음날인 28일 제주항에서 완도행 배를 타고 현 거주지인 청주시로 돌아갔다.

    사건 직후 유족의 신고로 수사에 나선 경찰은 사건 현장인 펜션에서 강 씨의 혈흔을 확인했다.

    또 지난달 31일 고 씨의 자택 등을 압수수색해 휴지통에서 고 씨가 범행에 사용한 흉기 등을 발견했다.

    경찰은 살해 혐의로 1일 오전 청주에서 고 씨를 긴급체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