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檢, 성매매업소 유착 의혹 서울지방경찰청 등 압수수색



법조

    檢, 성매매업소 유착 의혹 서울지방경찰청 등 압수수색

    서울경찰청·수서경찰서 대상…단속정보 유출 혐의 등

    서울지방경찰청(사진=연합뉴스)

     

    검찰이 경찰 출신 성매매 업주와 현직 경찰 사이에 유착 정황을 잡고 압수수색에 나섰다.

    서울중앙지검 외사부(예세민 부장검사)는 15일 오전 서울지방경찰청 풍속단속계와 수서경찰서 소속 경찰들의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이들 사무실에 검사와 수사관들을 보내 컴퓨터와 휴대전화, 유흥업소 단속 관련 자료 등을 확보해 분석할 예정이다.

    검찰은 서울 강남과 목동 일대에서 태국 여성을 고용해 성매매 업소 여러 곳을 운영한 혐의로 최근 구속한 박모 전 경위가 현직 경찰관들에게 정보를 받아 단속을 피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앞서 박 전 경위는 과거 '룸살롱 황제'로 불린 이경백씨에게 수사진행 상황 등 단속정보를 알려주고 뇌물을 받은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았다.

    당시 검찰은 2013년 1월 박 전 경위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지만, 그는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지 않고 도주했다.

    검찰은 최근 태국 여성 불법 입국 사건을 송치받아 수사하는 과정에서 박 전 경위가 도피 기간에 이른바 '바지사장'을 내세워 성매매 업소를 운영해온 것으로 파악했다.

    검찰은 박 전 경위가 이 기간에 성매매 업소를 운영할 수 있었던 배경과 경위 등을 수사하며 내부 조력자가 있을 것으로 보고 수사를 벌여왔다.

    이 과정에서 서울지방경찰청 풍속단속계와 수서경찰서 소속 경찰들이 박 전 경위를 포함한 성매매 업소 운영자들을 비호해준 정황을 포착해 압수수색에 나섰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