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오늘은 어린이날, 현재 상영 중인 '전체관람가' 영화들



영화

    오늘은 어린이날, 현재 상영 중인 '전체관람가' 영화들

    애니 즐긴다면? '뽀로로 극장판 보물섬 대모험'-'어글리 돌'-'프렌즈: 둥지탈출'
    생일 모임으로 고인 추억하는 '생일'-보모의 기발한 모험 '베카신!'
    미국 음악 문화 담은 '아메리카 뮤직&와일드'-故 박누가 선교사 다룬 '아픈 만큼 사랑한다'

    지난달 25일 개봉한 영화 '뽀로로 극장판 보물섬 대모험' (사진=OCON STUDIOS 제공)

     

    오늘은 5월 5일, 아마도 어린이들이 한 해 중 가장 기다리는 날 중 하나가 아닐까 싶은 어린이날입니다.

    CBS노컷뉴스는 오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볼 수 있는 '현재 상영 중'인 영화를 찾아봤습니다. 어린이를 포함해 모든 연령대가 볼 수 있는 '전체관람가' 영화를 소개할게요.

    전체관람가 영화 중 가장 자주 보이는 건 애니메이션이었어요. 특히 가정의 달인 5월에 애니메이션 작품이 많이 개봉했어요.

    그중 가장 인기가 높은 건 '뽀로로 극장판 보물섬 대모험'(감독 김현호-윤창섭, 4월 25일 개봉, 애니메이션, 79분)입니다. 어제(4일) 일일 박스오피스 3위를 차지한 이 작품은, '어벤져스: 엔드게임' 개봉 이틀째에 개봉해 '엔드게임'과 맞설 유일한 한국 영화로 불리기도 했어요.

    뽀로로와 친구들이 서로 힘을 합쳐 보물섬에 숨겨진 비밀을 풀어내는 모습을 통해 어린이 관객들에게 '진정한 보물은 친구들과 함께하는 모험'이라는 메시지를 준답니다.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은 인기 캐릭터이자 봉제 인형을 주인공으로 한 '어글리 돌'(감독 켈리 애스버리, 5월 1일 개봉, 애니메이션, 87분)도 있습니다.

    얼핏 보면 못생긴 것 같지만 사랑스러움이 돋보이는 '어글리 돌'들이 마을 밖에 뭐가 있을지 궁금해하다가 우연히 퍼펙션 스쿨에 가게 되고, 인형들의 숨겨진 진실을 알게 된다는 내용입니다.

    지난 1일, 같은 날 개봉한 애니메이션 '어글리 돌'과 '프렌즈: 둥지탈출' (사진=각 제작사 제공)

     

    '프렌즈: 둥지탈출'(감독 크리스찬 하스-안드레아 블록, 5월 1일 개봉, 애니메이션, 88분)은 비행 학교에서 가르치는 비행법에 적응하지 못한 칼새의 새끼 마누가 갈매기들과 다시 가족이 되기 위해 날기 대회 1등에 도전하는 이야기랍니다.

    외화 '타이타닉'에서 로즈 역을 맡아 국내에도 잘 알려진 케이트 윈슬렛이 내레이션을 맡았어요. 또 지난해 국내 개봉한 '플로리다 프로젝트'의 바비 역과 영화 '데스노트' 류크 목소리 역을 맡은 윌렘 데포도 내레이션을 맡았어요.

    세월호 참사를 소재로 한 영화로 개봉 전부터 화제가 됐던 '생일'(감독 이종언, 4월 3일 개봉, 드라마, 120분)도 전체관람가라는 사실 아셨나요?

    세월호 참사 때 목숨을 잃은 수호(윤찬영 분)의 생일을 맞아 엄마 순남(전도연 분), 아빠 정일(설경구 분), 동생 예솔(김보민 분) 등 가족과 이웃, 친구들이 모여 고인을 추억하는 이야기예요.

    외화 '베카신!'(감독 브루노 포달리다스, 4월 25일 개봉, 가족, 96분)은 초록 원피스, 흰 두건, 빨간 우산을 든 프랑스의 국민 캐릭터 베카신을 영화화한 건데요.

    영화 '생일'과 외화 '베카신!' (사진=각 제작사 제공)

     

    엉뚱하고 발랄한 매력을 지닌 베카신(에밀린 바야르트)이 꿈의 도시 파리로 떠나던 중 대저택에 입양된 아기 룰로트를 만나 보모로 일하며 벌어지는 기발한 모험을 다뤘어요.

    '아메리카 뮤직&와일드'(감독 그렉 맥길리브레이, 4월 24일 개봉, 다큐멘터리, 84분)는 한국의 총면적 두 배가 넘는 미국 국립공원을 배경으로 미국의 음악 문화를 보여주는 다큐멘터리입니다.

    재즈, 로큰롤, R&B, 힙합, 일렉트로닉, 루이 암스트롱, 엘비스 프레슬리, 스티비 원더 등 1920년대를 풍미한 음악의 시대를 따라가는, '흥 많은' 영화랍니다.

    또 다른 다큐멘터리 '아픈 만큼 사랑한다'(감독 임준현, 4월 3일 개봉, 다큐멘터리, 86분)는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작품입니다.

    마땅한 의료 시설조차 없는 필리핀 오지 마을에서 버스 한 대로 30여 년 동안 의료 봉사를 이어간 故 박누가 선교사의 헌신과 사랑을 담은 따뜻한 이야기예요.

    혹시 오늘 저녁에라도 극장 나들이를 할 계획이 있다면 이 기사를 미리 보고 가도 좋을 것 같아요. 모든 어린이들이 행복한 어린이날을 보내길 바랍니다.

    다큐멘터리 '아메리카 뮤직&와일드'와 '아픈 만큼 사랑한다' (사진=각 제작사 제공)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