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당 해산 청원 100만명 초읽기...시간당 6만명씩 급증



국회/정당

    한국당 해산 청원 100만명 초읽기...시간당 6만명씩 급증

    새벽 3시30분 기준 85만명 늘어...하루만에 55만명 증가 '진기록'
    패스트트랙 방해.동물국회에 대한 여론 악화 탓...실현은 불가능

    29일 저녁 국회에서 열린 사개특위 전체회의에서 공수처 법안이 패스트트랙으로 지정되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등 의원들이 회의장 앞에서 항의 시위를 펼치고 있다. 윤창원기자

     

    자유한국당 '정당 해산'을 요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30일 새벽 3시 30분 현재 85만 명을 넘어섰다.

    하루만에 55만 명 이상이 청원에 합류하면서 100만명을 돌파하는 건 시간문제라는 관측이다.

    이 청원은 지난 22일 "자유한국당은 국민의 막대한 세비를 받는 국회의원으로 구성되었음에도 걸핏하면 장외 투쟁과 정부의 입법을 발목잡기를 하고 소방에 관한 예산을 삭감하여 국민의 안전을 심각하게 (위협)하며 정부가 국민을 위한 정책을 시행하지 못하도록 사사건건 방해를 하고 있다"는 이유로 처음 올라왔다.

    청원은 통합진보당 해산 전례를 언급하며 "반드시 자유한국당을 정당 해산시켜 나라가 바로 설 수 있기를 간곡히 청원한다"고 주장했다.

    처음 반응이 크지 않았던 청원 참여는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국면에 접어들면서 급속하게 동참자가 늘었다.

    패스트트랙 지정을 시도하기 전인 29일 퇴근 시간인 오후 7시쯤 50만명을 돌파했고. 국회 사개특위와 정개특위가 패스트트랙 지정을 위한 회의를 열기로 했던 오후 10시에는 그 숫자가 65만명으로 불어났다.

    시간당 5만명이 청원에 참여하는 보기 드문 기록이다.

    이후로는 시간당 6만명이 참여하는 등 증가속도가 더 가팔라졌다.

    이날에는 하루 종일 청와대 홈페이지에 접속자가 몰려들면서 홈페이지 기능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가 상당 시간 지속되기도 했다.

    이 청원이 답변요구 조건인 20만명을 넘어선 것은 28일 밤이었다.

    청와대에서 정당해산을 결정할수 없는 사항임에도 한국당 해산에 대한 요구가 빗발치는 것은 국회선진화법을 위반해 '동물 국회'를 만든 주범으로 지목됐기 때문으로 보인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