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지오 "뉴시스 기자님 오셨나요?"…법적대응 예고



사건/사고

    윤지오 "뉴시스 기자님 오셨나요?"…법적대응 예고

    "악법도 법이란 말 싫다…힘 얻고 있어"
    "관심받고 싶나"라던 인터뷰, 결국 삭제
    윤씨 초청한 국회의원들, 방패막 자처

    '故 장자연 사건'의 목격자인 동료 배우 윤지오 씨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장자연 증언자, 윤지오 초청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

     

    '장자연 사건' 증인으로 꼽히는 배우 윤지오씨가 8일 국회를 찾아 지지를 구하고, 동시에 특정 언론사에 대한 법적대응을 예고했다.

    윤씨는 이날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 등 여러 여야 국회의원들과의 간담회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간담회에 앞서 윤씨는 기자들 앞에서 "이렇게 많은 취재진을 태어나서 처음 본다"며 "처음으로 이렇게 많은 취재를 하러 와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자신에 대한 비판적인 목소리를 실었던 특정 언론사를 콕 집어 "뉴시스 기자님 오신 분 있냐"고 묻고, 아무런 대답이 없자 "정정보도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안 그러면 저도 제가 할 수 있는 선에서 법적인 대응을 하겠다"며 "있는 사실만 봐주시고 부디 기자로서의 사명감을 지켜주시면 감사하겠다"고 했다.

    뉴시스는 이날 오전 과거 윤씨와 고(故) 장자연씨 소속 연예기획사 관계자들의 인터뷰를 담은 '기자수첩' 형식의 기사를 인터넷에 게재했다. 여기에는 "윤씨가 고 장자연씨와 친하지 않았다. '갑자기 관심받고 싶어서 저러나' 하고 생각했다"는 등의 윤씨를 비방하는 내용이 실렸다.

    해당 기사는 윤씨가 법적대응을 예고하자 1차례 수정됐다가 현재는 삭제된 상태다.

    윤씨는 또 "제가 가장 싫어하는 말 중 '악법도 법'이라는 말이 있다"며 "여기 저를 위해 와주신 분들이 법 위에 선 사람들에게서 저를 구원해주셨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많은 응원과 힘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올곧이 걸어왔는데 앞으로도 그 걸음을 여기 와주신 분들과 함께 걸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故 장자연 사건'의 목격자인 동료 배우 윤지오 씨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장자연 증언자, 윤지오 초청 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

     

    간담회에 참석한 여야 의원들은 어렵사리 증언을 이어온 윤씨에게 감사를 표하면서, 앞으로 윤씨를 보호하고 이 사건의 진실을 밝히겠다고 약속했다.

    민주당 안민석 의원은 "윤씨의 진실을 향한 투쟁이 외롭지 않게 국회의원들이 나서서 잘 지켜주자는 취지로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같은 당 남인순 의원은 "증인으로서 보호받을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했다.

    바른미래당 김수민 의원은 "대한민국에서 권력형 범죄를 뿌리 뽑을 수 있도록 국회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민주평화당 최경환 의원은 "국회가 윤씨의 방패막이가 되겠다"고 밝혔다.

    정의당 추혜선 의원은 "윤씨가 겪어온 시간, 두려움, 외로운 시간들에 대한 저와 국회의 성찰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이 자리가 무언가를 바꾸기 위한 개혁의 큰 울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들 의원들은 '윤지오와 함께하는 의원 모임'을 만들어 윤씨를 지원하기로 했다. 윤씨는 14일 자신의 저서 '13번째 증언'의 북콘서트에 참석한 뒤 가족이 있는 캐나다로 돌아갈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