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구혜선, 故 장자연 추모 "편히 쉬어요, 아름다운 사람"



연예 일반

    구혜선, 故 장자연 추모 "편히 쉬어요, 아름다운 사람"

    심진화 "장자연 님이 하늘에서라도 꼭 웃을 수 있게 되길"

    구혜선은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려 故 장자연을 추모했다. (사진=구혜선 인스타그램)

     

    배우 구혜선이 故 장자연을 추모했다.

    구혜선은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꽃보다 남자' 당시 사진 한 장과 짧은 글을 올렸다.

    구혜선은 "내 손에 핫팩을 가득 주었던 언니. 같이 찍은 사진 하나 없어 아쉬운 언니. 하늘에서 편히 쉬어요. 아름다운 사람"이라고 썼다.

    같이 올린 사진을 보면, 극중 금잔디 역을 맡은 구혜선 뒤로 당시 악역 3인방으로 나온 故 장자연, 국지연, 민영원의 모습이 보인다.

    두 사람은 지난 2009년 1월 시작해 3월 종영한 KBS2 월화드라마 '꽃보다 남자'에 함께 출연했다. 구혜선은 주인공 금잔디 역을, 故 장자연은 금잔디를 괴롭히는 3인방 중 한 명인 써니 박선자 역을 맡았다.

    故 장자연은 그해 3월 7일 자택에서 숨진 채로 발견됐고, 구혜선을 비롯한 '꽃보다 남자' 출연진과 연예계 동료들은 고인의 빈소를 찾아 애도를 표했다.

    개그우먼 심진화도 같은 날 인스타그램에 ["저는 듣보잡·왕따 배우"… 윤지오, 故 장자연 사건 관심 호소]라는 기사 캡처와 함께 짧은 글을 올려 '장자연 사건'의 재수사를 응원했다.

    심진화는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참여 방법을 몰라서 라는 핑계 죄송합니다. 재수사 응원합니다! 장자연 님이 하늘에서라도 꼭 웃을 수 있게 되길 진심으로 바래요"라고 썼다.

    '장자연 리스트' 사건은 故 장자연이 2009년 3월 재계·언론계 인사 등에게 성 접대를 강요받았다고 폭로하는 내용의 문건을 남기고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건이다.

    이때 검찰은 리스트에 오른 10여 명의 강제추행 혐의를 모두 무혐의 처분하고 장 씨 소속사 대표와 매니저만을 폭행·명예훼손 등으로 기소하는 데 그쳤다.

    법무부 산하 검찰과거사위원회는 지난해 7월 인권침해와 검찰권 남용 의혹이 있다며 故 장자연 사건의 본 조사를 권고했다.

    '장자연 리스트'를 직접 본 목격자이자, 이 사건과 관련해 과거 13번의 증언을 한 고인의 동료 배우 윤지오는 지난 12일 대검찰청 검찰 과거사 진상조사단 참고인 조사를 마쳤다. 윤지오는 故 장자연의 성 접대 명단에 관해 언론인 3명과 정치인 1명의 이름을 진술했다고 밝혔다.

    진상조사단은 윤지오의 진술을 토대로 관련자 소환조사 등 추가 조사를 한 후, 검찰 과거사위원회 활동이 종료되는 이달 31일 전에 조사 결과를 위원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故 장자연의 영정 (사진=노컷뉴스 자료사진)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